현지에서 건져 올린 100% 생생 일본어로 첫걸음 떼기!
▣ 강좌 개요
처음 접하는 일본어, 왕초보지만 원어민처럼 말해 보고 싶다!
오늘 선생님에게 배운 표현, 과연 실제로 일본에서 쓸 수 있을까?
<100% 현지 영상으로 배우는 일본어 첫걸음>과 함께라면 걱정 없습니다.
일본어 특급 전문가 이선옥 강사와 함께 패턴과 회화의 기본기를 익히고 100% 현지 영상으로 예습하고, 복습하며 생생한 일본어를 느껴 보세요!
▣ 학습 대상
* 일본어를 처음 학습하는 왕초보 학습자
* 일본어를 공부했지만 중간에 포기한 애매한 실력의 학습자
▣ 학습 목표
* 일본어의 기본 패턴과 회화 표현을 익혀 기초 회화를 구사할 수 있다.
* 회화에 필요한 기초 문법과 문형을 배워 활용한다.
* 기초적인 문장 구성 능력과 응용력을 키운다.
▣ 학습 특징
100% 현지 촬영 회화문 <회화 무비>
로봇이 얘기하는 것 같이 또박또박, 천편일률적인 회화문 낭독은 그만!
회화는 실제 원어민들이 말하는 속도와 억양, 표정과 제스처 등에 주의하며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0% 현지 영상으로 배우는 일본어 첫걸음>을 통해 일본 현지에서 일본 배우들이 촬영한 생생한 영상을 만나 봅시다.
100% 현지 촬영 인터뷰 <리얼 인터뷰>
오늘 배운 패턴과 문장, 실제로 쓸 수 있는 걸까? 일본 도쿄로 떠나, 원어민들과 인터뷰를 해 보며 해당 표현의 리얼한 쓰임을 알아봅니다.
재미있는 현지 영상과 회화 꿀팁은 덤!
60개의 패턴으로 회화 정복! 특강으로 샐 틈 없이!
패턴과 회화를 동시에 학습하기 때문에 왕초보가 쉽게 놓칠 수 있는 부분도 확실히 잡아 드립니다.
또한, 첫걸음 답게! 왕초보에게는 너무 어려운 동사와 형용사의 기본 활용 등의 기초 일본어 문법을 특강으로 제공합니다.
▣ 학습 구성
1) 패턴 파트
* 단어 학습: 일러스트와 단어를 연결지어 보자! 귀여운 일러스트와 예문 음성과 함께 즐겁게 단어를 학습해 봅니다.
* 패턴 강의: 친절한 이선옥 선생님과 일본어 문장의 뼈대가 되는 다양한 패턴을 학습하고 다양한 단어로 교체연습도 해봅니다.
* 리얼 인터뷰: 오늘 배운 패턴, 교과서에만 있는 내용은 아닐까? 실제로 원어민이 어떻게 해당 패턴을 사용하는지, 100% 현지 촬영 인
터뷰 영상을 통해 확인해 봅니다.
* 패턴 연습: 마지막으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오늘 배운 내용을 직접 말해보며 정리해 봅시다.
2) 회화 파트
* 회화 무비: 100% 현지배우와 스텝이 촬영한 회화문 영상입니다. 무자막으로 한 번, 한국어 자막으로 한 번 감상해 봅시다.
* 회화 강의: 이선옥 선생님과 함께 하는 회화 강의. 한일간의 문화 차이에 따른 표현의 미묘한 차이도 덤으로 알아봅니다.
* 회화 연습: 일본어 자막을 통해 회화 무비를 다시 한 번 감상하면서 실제로 배우처럼 말해 봅시다.
* 회화 퀴즈: 직접 문장을 완성해 보고, 성우 버전과 배우 버전으로 들어 봅시다.
3) 특강 파트
* 기초 일본어 특강: 히라가나, 가타카나부터 왕초보가 놓칠 수 있는 동사와 형용사의 기본 활용에서 조수사, 조사 총 정리까지.
기초 일본어 특강에서 샐 틈 없는 일본어 실력을 보장합니다.
* 실력 점검: 배운 내용을 확인해 보는 시간입니다.
구분 | 차시 | 차시 제목 | 교재 목차 | 교재 페이지 |
Step 1 (1~20강) |
01 | 특강 - 일본어 문자와 발음 (1) | 일본어의 문자와 발음 | p.13~38 |
02 | 특강 - 일본어 문자와 발음 (2) | 일본어의 문자와 발음 | p.13~38 | |
03 | 특강 - 일본어 문자와 발음 (3) | 일본어의 문자와 발음 | p.13~38 | |
04 | 특강 - 일본어 문자와 발음 복습 | 일본어의 문자와 발음 | p.13~38 | |
05 | 특강 - 일본어 문장의 기본 구조와 인사 표현 | 일본어의 문자와 발음 | p.13~38 | |
06 | 패턴 - 나는 학생입니다 (1) | 01 나는 학생입니다. | p.39~50 | |
07 | 패턴 - 나는 학생입니다 (2) | 01 나는 학생입니다. | p.39~50 | |
08 | 회화 - 나는 학생입니다 (3) | 01 나는 학생입니다. | p.39~50 | |
09 | 패턴 - 몇 시입니까? (1) | 02 몇 시입니까? | p.51~62 | |
10 | 패턴 - 몇 시입니까? (2) | 02 몇 시입니까? | p.51~62 | |
11 | 회화 - 몇 시입니까? (3) | 02 몇 시입니까? | p.51~62 | |
12 | 특강 - 일본어의 조수사 | 교재 연계 x | ||
13 | 패턴 - 생일은 어제였습니다. (1) | 03 생일은 어제였습니다. | p.63~74 | |
14 | 패턴 - 생일은 어제였습니다. (2) | 03 생일은 어제였습니다. | p.63~74 | |
15 | 회화 - 생일은 어제였습니다. (3) | 03 생일은 어제였습니다. | p.63~74 | |
16 | 특강 - 일본어의 형용사 | 교재 연계 x | ||
17 | 특강 - な형용사의 기본 활용 | 교재 연계 x | ||
18 | 패턴 - 성실한 사람입니다. (1) | 04 성실한 사람입니다. | p.75~86 | |
19 | 패턴 - 성실한 사람입니다. (2) | 04 성실한 사람입니다. | p.75~86 | |
20 | 회화 - 성실한 사람입니다. (3) | 04 성실한 사람입니다. | p.75~86 | |
Step 2 (21~40강) |
21 | 특강 - い형용사의 기본 활용 | 교재 연계 x | |
22 | 패턴 - 저 빨간 가방, 예쁘네요. (1) | 05 저 빨간 가방, 예쁘네요. | p.87~98 | |
23 | 패턴 - 저 빨간 가방, 예쁘네요. (2) | 05 저 빨간 가방, 예쁘네요. | p.87~98 | |
24 | 회화 - 저 빨간 가방, 예쁘네요. (3) | 05 저 빨간 가방, 예쁘네요. | p.87~98 | |
25 | 특강 - な형용사의 연결형과 부사형 | 교재 연계 x | ||
26 | 특강 - い형용사의 연결형과 부사형 | 교재 연계 x | ||
27 | 패턴 - 바다가 예쁘고 더운 곳입니다. (1) | 06 바다가 예쁘고 더운 곳입니다. | p.99~110 | |
28 | 패턴 - 바다가 예쁘고 더운 곳입니다. (2) | 06 바다가 예쁘고 더운 곳입니다. | p.99~110 | |
29 | 회화 - 바다가 예쁘고 더운 곳입니다. (3) | 06 바다가 예쁘고 더운 곳입니다. | p.99~110 | |
30 | 특강 - な형용사의 과거 활용 | 교재 연계 x | ||
31 | 특강 - い형용사의 과거 활용 | 교재 연계 x | ||
32 | 패턴 - 굉장히 즐거웠습니다. (1) | 07 굉장히 즐거웠습니다. | p.111~122 | |
33 | 패턴 - 굉장히 즐거웠습니다. (2) | 07 굉장히 즐거웠습니다. | p.111~122 | |
34 | 회화 - 굉장히 즐거웠습니다. (3) | 07 굉장히 즐거웠습니다. | p.111~122 | |
35 | 패턴 - 테이블 위에 있습니다. (1) | 08 테이블 위에 있습니다. | p.123~134 | |
36 | 패턴 - 테이블 위에 있습니다. (2) | 08 테이블 위에 있습니다. | p.123~134 | |
37 | 패턴 - 테이블 위에 있습니다. (3) | 08 테이블 위에 있습니다. | p.123~134 | |
38 | 회화 - 테이블 위에 있습니다. (4) | 08 테이블 위에 있습니다. | p.123~134 | |
39 | 특강 - 일본어의 동사 | 교재 연계 x | ||
40 | 특강 - 동사의 ます형과 부정형 | 교재 연계 x | ||
Step 3 (41~60강) |
41 | 패턴 - 주말에는 주로 무엇을 합니까? (1) | 09 주말에는 주로 무엇을 합니까? | p.135~146 |
42 | 회화 - 주말에는 주로 무엇을 합니까? (2) | 09 주말에는 주로 무엇을 합니까? | p.135~146 | |
43 | 특강 - 동사의 과거형 | 교재 연계 x | ||
44 | 패턴 - 집에서 공부를 했습니다. (1) | 10 집에서 공부를 했습니다. | p.147~158 | |
45 | 패턴 - 집에서 공부를 했습니다. (2) | 10 집에서 공부를 했습니다. | p.147~158 | |
46 | 회화 - 집에서 공부를 했습니다. (3) | 10 집에서 공부를 했습니다. | p.147~158 | |
47 | 특강 - 일본어의 조사 | 교재 연계 x | ||
48 | 패턴 - 식사하러 가지 않겠습니까? (1) | 11 식사하러 가지 않겠습니까? | p.159~170 | |
49 | 패턴 - 식사하러 가지 않겠습니까? (2) | 11 식사하러 가지 않겠습니까? | p.159~170 | |
50 | 패턴 - 식사하러 가지 않겠습니까? (3) | 11 식사하러 가지 않겠습니까? | p.159~170 | |
51 | 회화 - 식사하러 가지 않겠습니까? (4) | 11 식사하러 가지 않겠습니까? | p.159~170 | |
52 | 특강 - 동사의 て형과 た형 | 교재 연계 x | ||
53 | 패턴 - 빨리 준비해 주세요. (1) | 12 빨리 준비해 주세요. | p.171~182 | |
54 | 회화 - 빨리 준비해 주세요. (2) | 12 빨리 준비해 주세요. | p.171~182 | |
55 | 패턴 - 오다이바에 간 적이 있습니까? (1) | 13 오다이바에 간 적이 있습니까? | p.183~194 | |
56 | 회화 - 오다이바에 간 적이 있습니까? (2) | 13 오다이바에 간 적이 있습니까? | p.183~194 | |
57 | 패턴 - 칼을 사용해도 되나요? (1) | 14 칼을 사용해도 되나요? | p.195~206 | |
58 | 패턴 - 칼을 사용해도 되나요? (2) | 14 칼을 사용해도 되나요? | p.195~206 | |
59 | 패턴 - 칼을 사용해도 되나요? (3) | 14 칼을 사용해도 되나요? | p.195~206 | |
60 | 회화 - 칼을 사용해도 되나요? (4) | 14 칼을 사용해도 되나요? | p.195~206 |
[학력]
중앙대 일어교육학 석사 졸업
[경력]
(현) 메가스터디 모든 분원/내신/수능 제2외국어 영역
(현) 경기 과학 영재 고등학교 일본어 강의
(전) 강남 파고다 어학원 일본어 강의
(전) 일간신문 <아시아투데이> 일본어 칼럼 연재
[저서]
(사람 in) 여행자의 일본어 must carry
(파고다출판사) 스쿠스쿠 일본어 문법완성
(파고다출판사) 스쿠스쿠 일본어 한자
(RHK 두앤비컨텐츠) 웃지마! 나 일본어 책이야
(동양북스) 일단 합격 JLPT(문법, 청해, 독해, 문자, 어휘)
(동양북스) 일단 합격하고 오겠습니다 n5, n4, n3
[강의]
(다락원) 15 초 따라 하기 말이 되는 일문법
(다락원) 100% 현지 영상으로 배우는 패턴 일본어
(다락원) 100% 현지 영상으로 배우는 일본어 첫걸음
(다락원) 혼공족을 위한 일본어 동사 활용 한 달 정복
(메가스터디) 내신 수능 강의
(n 파고다) 여행일본어 동영상 강의
(랭귀지타운) 입문 기초 중급 일본어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