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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동의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다락원(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는 데 관해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한다)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 이 약관은 회사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공시함으로써 회원에게 효력을 발생합니다.
  2. (2) 회사는 정책의 변경이나 운영상의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 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3. (3) 약관의 내용이 변경, 삭제 또는 추가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4. (4)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공지되어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회원가입)

  1. (1) 서비스 이용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2) 회원 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하며, 이용약관 및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해야 성립됩니다.
  3. (3)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회원 계약 시 제시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정한 바에 따라서만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신청의 승낙 및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1)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가 정한 필수입력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3. (3)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4. (4) 회사는 제4조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회원계약의 이행과 본 회원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제 6 조 (회원신청의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해 승낙 제한 또는 응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① 다른 사람의 명의로 신청하였을 경우
    2. ②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3.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사회질서 미풍양속 등을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④ 회사의 업무수행상 혹은 기술상 장애가 발생한 경우
    5. ⑤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3)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 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 신청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신청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7 조 (회원 ID 변경 불가)

이용자가 회원 ID에 대한 변경요청을 할 지라도 일단 등록된 회원ID는 변경 할 수 없습니다.

제 8 조 (회원 탈퇴)

  1. (1)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을 확인한 회사는 즉시 탈퇴를 처리하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 됩니다.
  2. (2) 탈퇴한 회원은 바로 재가입이 가능하나, 기존의 아이디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 9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및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개시)

회사는 서비스 제공 개시일을 계약을 체결한 날로 하며, 유료 인터넷 서비스의 경우에는 요금납부를 한 날을 기준으로 하되 납입방식에 따라 달라지며,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 (1) 신용카드 납입 : 서비스 계약 체결 즉시 서비스 개시
  2. (2) 기타 납입 방법 :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요금 납부가 확인이 되는 당일부터 서비스 개시

제 11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 제 1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점검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의 폭주 등 불가항력적인 사항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는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책임)

  1.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비회원, 무료회원, 유료회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 무료 서비스가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3.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 혹은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4. (4)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의 회수방법은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5) 유료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정책과 운영 규칙에 따릅니다.
  6. (6)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하는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7. (7) 회원은 자기책임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자료의 취사 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8. (8)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9. (9) 회원에게 통보된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관리상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정지)

  1.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 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비스 설비의 증설 및 보수를 위한 부득이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
    2.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③ 제10조에서 규정한 회원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4. ④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득한 경우
    5. ⑤ 타인의 회원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6. ⑥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7. ⑦ 정보통신 윤리 위원회가 윤리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조치를 권고한 경우
  3. (3)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한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신청 취소, 환불)

  1.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개인정보변경/탈퇴 메뉴를 선택하셔서 해지 신청을 하거나, 본인이 직접 메일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일로부터 정해진 기간 내에 요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계약이 해지 됩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타인의 명예 훼손이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2.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한다고 판단 되는 경우
    3. ③ 범죄 행위에 관련된 경우
    4. ④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5. ⑤ 기타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 조 (서비스 이용요금 및 유료정보)

  1.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요금 등의 종류는 서비스 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2) 제1항의 요금에 관하여 약관에 명기되지 아니한 적용기준, 요금등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3. (3) 결제 취소 및 환불은 신청 후 7일 이내 가능하며 환불 금액은 별도 규정에 따라 책정됩니다
  4. (4) 도서 환불은 불가능하며, 교환 반송비는 개인부담을 전제로 적용됩니다.

제 16 조 (이용요금 등의 납입 방법 및 기일)

  1. (1) 서비스 이용 요금의 납입은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2. (2) 모든 요금납입책임자는 요금 등을 계약체결일로부터 1일 이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이용요금 등의 감면 및 할인)

  1. ① 회사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요금등을 감면 및 할인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야 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 하고,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회사 이외의 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①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2.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화, 서면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5.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3. (3) 회원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4.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 복제, 개조,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5. (5) 회원은 회사에서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6. (6)회원 아이디와 비밀 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7) 자신의 회원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8. (8)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만약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2. ②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3.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⑤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
    6. ⑥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7. ⑦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제 20 조 (회원 게시물)

  1.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게시자)에 있으며 회사는 회원(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게시자)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④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⑥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⑦기타 관계법령,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과 회사가 공동 소유합니다.

제 21 조 (손해 배상)

  1.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회원이 회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구체적인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고 이를 입증해야 합니다.
  3. (3) 제2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제 22 조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이용자가 제10조에서 규정한 회원의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면책)

  1.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 자료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24 조 (지적재산권)

  1.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 에 귀속합니다.
  2. (2)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복사, 변경, 번역, 출판, 배포,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3. (3)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5 조 (불법 스팸메일 발송 금지)

  1.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그 내용과 발송수단이 대한민국의 법령과 국제조약, 이용약관, 기타 이용계약에 관한 규정에 위반되는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2. (2) 회원은 선량한 풍속과 사회질서를 해하는 음란, 폭력, 사기 등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을 포함한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3. (3) 회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벌률 시행규칙 및 회사에서 별도로 규정한 광고성 전자우편 전송형식의 기준, 금지행위에 관한 규정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26 조 (전자우편주소의 수집,매매 등 금지)

  1. (1) 회원은 전자우편주소 수집기의 활용 등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방법을 이용하여 회원의 전자우편주소를 수집 또는 제3자에게 매매,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2) 회사는 전자우편주소 추출기, 전자우편주소 생성기 기타 이와 유사한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생성, 수집, 배포한 전자우편주소를 이용하여 회원들에게 무작위로 전송되는 전자우편을 차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차단행위로 인하여 전자우편 발송자가 당해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1항, 2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정신적, 물질적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민사 또는 형사 소송을 제기하여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27 조 (개인 정보 보호 정책)

  1. (1)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집된 회원의 정보에 대한 보호 정책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에 고지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시행이 됩니다.
  2. (2) 회원이 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시한 바와 같이 완전히 삭제가 됨을 기본으로 하나, 회원이 유료 정보를 이용한 경우 유료 서비스 결산을 위하여 해당 유료 서비스 관련 정보를 보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서비스 결산이 끝난 시점에서 유료 서비스 관련 정보 역시 완전히 삭제가 됩니다.

제 28 조 (분쟁의 해결)

  1.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기울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3.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4. (4)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 이용자약관 최초시행일자: 2006년 7월 1일 ]
  2. [ 이용자약관 최종변경일자: 2011년 5월 9일 ]
  3. * 이 약관은 2011년 5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
  4. *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다락원(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darakwon.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한다)에서 유·무형 유료 상품 및 포인트를 이용하는데 관해 환불 및 손해배상책임을 정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1) 유형 유료 상품이란 홈페이지에서 유료로 판매 및 제공하는 도서 등 현물 제품을 말합니다.
  2. (2) 무형 유료 상품이란 홈페이지에서 유료로 판매 및 제공하는 동영상 강의, MP3, PMP 등 온라인 서비스와 디지털 제품을 말합니다.
  3. (3) 포인트란 홈페이지에서 유료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에 따라 일정 비율로 적립되고 무형 상품 구매 시 대금 지급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적립 및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4. (4)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5. (5) 회원이란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등록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6)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이용신청사항의 변경)

  1. (1) 유료 상품 신청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본인이 직접 메일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2. (2) 제1항의 규정에 의해 유료 상품 중 무형 상품의 신청 내용 변경에 따른 이용료 차액에 대해서는 기간 연장 또는 단축을 통해 보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4 조 (도서 등 유형 상품의 반품, 교환, 환불, 취소 )

  1. (1) 도서의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고자 할 때에는, 도서를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본인이 직접 메일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① 이용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개봉하거나 훼손한 경우
    5. ⑤ 기타 상품 등의 특성상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 이용자는 상품 등의 수령일부터 30일 이내에 환불, 반품 및 교환을 요구할 수 있고, 반품 배송비 일체를 회사가 부담합니다.
    1. 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른 경우. 다만 이 경우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늦어도 수령일로부터 3개월 이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배송된 상품이 이용자의 과실 없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3) 제2항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 배송된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 반품 비용 및 발송비 일체를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4. (4)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고, 배송 중에는 반품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5. (5) 배송 준비중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6. (6) 도서 환불, 교환 조건

    구분 조건 환불계산방식
    도서 정상도서 수령 7 일 이내, 훼손이 없을 경우 환불 (반품 배송비 이용자 부담)
    상태불량이나 파본 도서 수령일로부터 3개월 이내 환불 또는 교환 (반품 배송비 회사 부담)

  7. (7) 계좌이체 또는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결제에 대한 도서 대금 취소 또는 환불하고자 할 때에는 환불에 필요한 비용(결제대행사 수수료 및 환불시 이체수수료 등)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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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조 (온라인 강의 등 무형 상품의 환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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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조 (유료 서비스 이용료 산정 및 납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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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조 (손해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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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조 (기타 사항)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에 규정된 사항 이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다락원 홈페이지’의 이용약관(darakwon.co.kr/)규정에 따르도록 합니다

제 10 조 (약관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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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 다락원 홈페이지(darakw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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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칙

본 약관은 2016년 5월 10일부터 시행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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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유 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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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 항목: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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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 기간: 보존 필요성 종료 시까지

또한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항목, 관계 법령 및 보존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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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구체적인 파기절차, 파기시점,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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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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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배송정보의 경우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3)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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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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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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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광고성 정보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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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는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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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①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또는(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② 전자우편의 본문란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 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4) 다음과 같이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① 본문란에 다음 각 항목 1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 문자, 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전자우편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② 청소년(19세미만의 자를 말한다. 이하 같다)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③ 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④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⑤ 청소년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 유해 매체물로 결정, 고시된 것
⑥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본문란에서 제4항 각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을 다룬 인터넷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5) 팩스, 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12.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만약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회원님들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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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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