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개요
현재 사용되고 있는 도쿄 표준 일본어 습득에 초점을 두고 제작된 <新일본어 회화> 시리즈의 초급편 강좌. 현지에서 일본인들과 위화감 없이 수준 높은 회화를 끌어낼 수 있도록 세세하게 설계되었다. 그동안 국내 일본어 학습에서 간과해 왔던 발음상의 문제와 악센트 연습에 비중을 실어 만든 국내 유일한 강좌라 할 수 있다. 본 강좌는 일본어 교육학의 최고 권위자인 미즈타니 노부코 교수가 집필하고 다락원에서 번역 출판한 <스타트 일본어> 교재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교재소개
스타트 일본어 1
책+테이프(2개) /4×6배판/168면/미즈타니 노부코 지음
일본어 교육의 최고 권위자인 미즈타니 노부코 교수의 50년 노하우를 집약시킨 〈新일본어〉의 첫 번째 교재이다.
스타트 일본어 2
책+테이프(2개)/4×6배판/184면/미즈타니 노부코 지음
일본어 교육의 최고 권위자인 미즈타니 노부코 교수의 50년 노하우를 집약시킨 〈新일본어〉의 두 번째 교재이다.
학습대상
일본어 발음부터 제대로 공부하고자 하는 왕초보 학습자.
문장 구성 능력 및 회화능력을 배양하고자 하는 학습자
일본인과의 자연스러운 대화기술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학습자.
학습목표
일본어의 정확한 발음과 악센트를 기초부터 정확히 익힌다.
현재 도쿄 표준 일본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한다.
회화에 필요한 필수 문법의 기초를 다진다.
문장 구성 능력과 응용력을 향상시킨다.
학습특징
청취, 단어, 문법, 문장 구성, 회화연습, 발음연습 등 언어 습득을 위한 모든 훈련 과정을 제공, 최대한의 학습 효과를 이루도록 하였다.
처음 접하는 일본어를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으로 익히도록 하였다.
발음, 회화, 문장 구성 훈련에서 지원되는 녹음 기능을 통해 실전 회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학습구성
도전과제 : 오늘 배울 내용에 대한 플래쉬애니메이션과 공략 표현 제시
단어 공략 : 원어민 선생님의 단어 및 어구 설명 및 게임으로 단어 익히기
오늘의 수업 : 오늘 회화에 나온 문법, 표현에 대한 강의 및 플래시 애니메이션
을 통한 표현 연습
표현 연습 : 다양한 표현으로 익히는 문장 구성 능력 배양 코스
나도 말한디! : 역할 맡아 대화연습하기!
+1 세련 코스 : 일본어의 악센트, 고저음 익히기
쪽지 시험 : 그날 배운 내용의 간단한 확인 학습
학습환경
256Kbps 이상 초고속 인터넷선 / 펜티엄3 PC 이상(램 64MB 이상) 권장
Macromedia Flahs Player
-Macromedia의 Flash로 만들어진 페이지나 파일을 재생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Window Media Player
-오디오, 비디오 파일을 재생해주는 프로그램으로 학습하기위한 플러그인입니다.
강좌 | 교재 | ||
[新일본어 회화-초급] | [스타트 일본어 1, 2] | ||
Unit | 학습목차 | 교재명 | 과수 |
Unit1 | 일본어의 발음과 히라가나(Ⅰ) | 스타트일본어 1 | 1과~3과 |
Unit2 | 일본어의 발음과 히라가나(Ⅱ) | 1과~3과 | |
Unit3 | 처음 뵙겠습니다 (Ⅰ) | 4과 | |
Unit4 | 처음 뵙겠습니다 (Ⅱ) | 4과 | |
Unit5 | 이쪽은 스즈키씨입니다 (Ⅰ) | 5과 | |
Unit6 | 이쪽은 스즈키씨입니다 (Ⅱ) | 5과 | |
Unit7 | 지금 몇 시입니까? (Ⅰ) | 6과 | |
Unit8 | 지금 몇 시입니까? (Ⅱ) | 6과 | |
Unit9 | 저기에 은행이 있군요 (Ⅰ) | 7과 | |
Unit10 | 저기에 은행이 있군요(Ⅱ) | 7과 | |
Unit11 | 그럼, 그걸 주십시오 (Ⅰ) | 8과 | |
Unit12 | 그럼, 그걸 주십시오 (Ⅱ) | 8과 | |
Unit13 | 토요일은 쉽니다 (Ⅰ) | 9과 | |
Unit14 | 토요일은 쉽니다 (Ⅱ) | 9과 | |
Unit15 | 형제분은 어떻게 되시죠? (Ⅰ) | 10과 | |
Unit16 | 형제분은 어떻게 되시죠? (Ⅱ) | 10과 | |
Unit17 | 여름방학 아르바이트 (Ⅰ) | 11과 | |
Unit18 | 여름방학 아르바이트 (Ⅱ) | 11과 | |
Unit19 | 이제 곧 봄입니다 (Ⅰ) | 12과 | |
Unit20 | 이제 곧 봄입니다 (Ⅱ) | 12과 | |
Unit21 | 역에서 5분정도입니다 (Ⅰ) | 13과 | |
Unit22 | 역에서 5분정도입니다 (Ⅱ) | 13과 | |
Unit23 | 이 두 권을 빌리고 싶은데요 (Ⅰ) | 14과 | |
Unit24 | 이 두 권을 빌리고 싶은데요 (Ⅱ) | 14과 | |
Unit25 | 로비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Ⅰ) | 15과 | |
Unit26 | 로비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Ⅱ) | 15과 | |
Unit27 | 신세 많이 졌다고 하더군요 (Ⅰ) | 16과 | |
Unit28 | 신세 많이 졌다고 하더군요 (Ⅱ) | 16과 | |
Unit29 | 잘 잤습니까? (Ⅰ) | 스타트일본어 2 | 1과 |
Unit30 | 잘 잤습니까? (Ⅱ) | 1과 | |
Unit31 | 돌아갈 표를 사둡시다 (Ⅰ) | 2과 | |
Unit32 | 돌아갈 표를 사둡시다 (Ⅱ) | 2과 | |
Unit33 | 일본에 오신 적이 있습니까? (Ⅰ) | 3과 | |
Unit34 | 일본에 오신 적이 있습니까? (Ⅱ) | 3과 | |
Unit35 | 카드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해 주십시오 (Ⅰ) | 4과 | |
Unit36 | 카드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해 주십시오 (Ⅱ) | 4과 | |
Unit37 | 아파트를 구했다고 하더군요 (Ⅰ) | 5과 | |
Unit38 | 아파트를 구했다고 하더군요 (Ⅱ) | 5과 | |
Unit39 | 연구실에 찾아 뵈도 괜찮을까요? (Ⅰ) | 6과 | |
Unit40 | 연구실에 찾아 뵈도 괜찮을까요? (Ⅱ) | 6과 | |
Unit41 | 좀 생각해 볼게요 (Ⅰ) | 7과 | |
Unit42 | 좀 생각해 볼게요 (Ⅱ) | 7과 | |
Unit43 | 이제 돌아갈 참 (Ⅰ) | 8과 | |
Unit44 | 이제 돌아갈 참 (Ⅱ) | 8과 | |
Unit45 | 목이 아프고, 열이 있습니다 (Ⅰ) | 9과 | |
Unit46 | 목이 아프고, 열이 있습니다 (Ⅱ) | 9과 | |
Unit47 | 전철에서 발을 밟혔다 (Ⅰ) | 10과 | |
Unit48 | 전철에서 발을 밟혔다 (Ⅱ) | 10과 | |
Unit49 | 친구끼리 쓰는 말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Ⅰ) | 11과 | |
Unit50 | 친구끼리 쓰는 말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Ⅱ) | 11과 | |
Unit51 | 가부키에 대한 답례입니다 (Ⅰ) | 12과 | |
Unit52 | 가부키에 대한 답례입니다 (Ⅱ) | 12과 | |
Unit53 | 버스 여행 (Ⅰ) | 13과 | |
Unit54 | 버스 여행 (Ⅱ) | 13과 | |
Unit55 | 타지 않는 쓰레기는 매주 수요일에만 (Ⅰ) | 14과 | |
Unit56 | 타지 않는 쓰레기는 매주 수요일에만 (Ⅱ) | 14과 | |
Unit57 | 송별회 (Ⅰ) | 15과 | |
Unit58 | 송별회 (Ⅱ) | 15과 | |
Unit59 | 헤어질 때의 인사 (Ⅰ) | 16과 | |
Unit60 | 헤어질 때의 인사 (Ⅱ) | 16과 |
학력
한국외국어대 일본어과 졸업
한국외국어 통역번역대학원 통번역학 석사 졸업
주요 경력
한일국제회의통역사
EBS 교육방송 집필 및 진행
2002 FIFA월드컵축구대회조직위원회 상근통역사
서울대학교 초빙교수 사범대학부설 일본어교사특별양성과정출강
KBS 국제방송 /‘93 대전EXPO FM 일본어방송 아나운서
現 국제회의 전문통역사/번역사
저서
일본어, 이렇게 해도 안되면 내가 성을 간다(동양문고)
학력
일본 시코쿠가쿠인대학교 일본어교육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학 석사 졸업
주요경력
한남대학교, 한서대학교 전임강사
서울대학교 사범대특별양성과정 강사
케이블TV Power일본어 강사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