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영어로 문장 만들기 임계점 돌파!
내 생각과 감정을 영어로 표현하고 싶은데 바로 문장을 구사하지 못할 때 많은 학습자들은 영어 실력에 한계를 느끼곤 합니다. <영어로 문장 만들기 훈련 1차 임계점>은 한국인 학습자들이 영어 문장을 만들 때 느끼는 한계를 넘어설 수 있도록 훈련해 주는 강의입니다. 먼저 우리말을 영어 어순에 맞는 문장으로 만들 수 있도록 영어식 사고 전환 훈련을 합니다. 영어식 어순에 맞게 정확한 문장을 만든 다음, 영어 문장을 소리내어 따라 말해 보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짧은 문장부터 긴 문장까지 확장하여 반복 훈련하다 보면 영어 문장 구조를 자연스레 체화하고, 영어 문장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구사할 수 있게 됩니다.
▣ 학습 대상
1. 영어 문장 구조가 익숙하지 않은 학습자
2. 단어 단위를 넘어서 정확한 영어 문장으로 내 생각을 표현하고 싶은 학습자
3. 짧은 문장부터 긴 문장까지 체계적으로 영어 문장 만드는 법을 배우고 싶은 학습자
▣ 학습 목표
1. 영어식 사고를 익혀 정확한 영어 문장 구조로 내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2. 수식어구를 활용하여 영어 어순에 맞게 긴 문장을 구사할 수 있다.
▣ 학습 특징
▶ 영어식 사고로 전환해 문장을 만들 수 있도록 가이드 제시
영어식 어순이 낯선 한국인 학습자들을 위해 영어식 사고로 전환하여 영어 문장을 만드는 가이드를 제시합니다. 한국어 문장을 영어식 문장 구조로 먼저 전환한 다음 다양한 예문을 직접 만드는 연습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영어식 어순을 체화할 수 있습니다. 영어식 어순이 익숙해지면 단순한 문장은 물론, 복잡한 문장까지 자신 있게 곧바로 만들 수 있을 거예요.
▶ 직접 영어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예문 제공
꼭 필요한 내용만 추린 문법 이론을 학습한 다음, 배운 문법을 활용해 직접 영어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하였습니다. 다양한 문장을 스스로 영작한 다음 내가 만든 문장과 올바른 문장을 비교해 보며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다음 강사의 설명을 들으며 다시 한 번 이해도를 점검해 보세요. 강의 속에서 영어로 문장 만들기 훈련을 반복하다 보면 실전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문장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거예요.
▶ 영작부터 스피킹까지 한 번에 끝내기
영어로 문장을 만드는 데 그치지 않고, 스피킹까지 한 번에 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영어 문장을 정확하게 만들었다 하더라도 실제로 말하는 연습을 하지 않으면 쉽게 입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직접 영작한 문장을 원어민 음성을 듣고 따라 말해 보세요. 영작 실력과 함께 회화 실력도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거예요.
▣ 학습 구성
‘주어+서술어’ 뼈대 세우기부터 다양한 수식어구, 절로 문장 늘이기까지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4 step으로 구성하였습니다.
step1: 문장의 구조
step2: 시제, 조동사
step3: 구와 절로 늘이기 (1)
step4: 구와 절로 늘이기 (2)
▣ 강의 구성
1. 문장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핵심 문법을 학습한 다음, 배운 문법을 활용해 영어식 사고로 전환하는 법을 익힙니다.
2. 직접 다양한 예문을 영작한 다음, 문장마다 자세한 해설을 통해 배운 문법과 영어식 어순을 체화합니다.
3. 직접 만든 문장을 원어민 음성을 듣고 따라 말해 보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문장을 영어로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입으로 내뱉는 연습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교재안내
해당 강의의 교재는 서점에서 별도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교재명 : 영어로 문장 만들기 훈련 1차 임계점(사람in)
구분 | 차시 | 차시 제목 | 교재 페이지 |
Step 1 (1~14강) |
01 | 뼈대 문장에서 확장 문장으로 - 기본 | 18~19 |
02 | 뼈대 문장에서 확장 문장으로 - 응용 | 20~21 | |
03 | 뼈대 문장에 보충어를 더해 확장 문장으로 1 - 기본 | 22~23 | |
04 | 뼈대 문장에 보충어를 더해 확장 문장으로 1 - 응용 | 24~25 | |
05 | 뼈대 문장에 보충어를 더해 확장 문장으로 2 - 기본 | 26~27 | |
06 | 뼈대 문장에 보충어를 더해 확장 문장으로 2 - 응용 | 28~29 | |
07 | 뼈대 문장에서 대상어를 더해 확장 문장으로 - 기본 | 30~31 | |
08 | 뼈대 문장에서 대상어를 더해 확장 문장으로 - 응용 | 32~33 | |
09 | 뼈대 문장에서 남에게 퍼 주는 문장으로 - 기본 | 36~37 | |
10 | 뼈대 문장에서 남에게 퍼 주는 문장으로 - 응용 | 38~39 | |
11 | 뼈대 문장에서 대상어를 명확히 하는 문장으로 1 - 기본 | 40~41 | |
12 | 뼈대 문장에서 대상어를 명확히 하는 문장으로 1 - 응용 | 42~43 | |
13 | 뼈대 문장에서 대상어를 명확히 하는 문장으로 2 - 기본 | 44~45 | |
14 | 뼈대 문장에서 대상어를 명확히 하는 문장으로 2 - 응용 | 45~46 | |
Step 2 (15~28강) |
15 | 현재 시제 | 50~53 |
16 | 과거 시제 | 54~57 | |
17 | 미래 시제 1 | 58~61 | |
18 | 미래 시제 2 | 62~65 | |
19 | 현재진행 1 | 66~69 | |
20 | 현재진행 2 | 70~73 | |
21 | 과거 진행 | 76~79 | |
22 | 현재완료 1 | 80~83 | |
23 | 현재완료 2 | 84~87 | |
24 | 현재완료진행 | 88~91 | |
25 | 조동사 can | 92~95 | |
26 | 조동사 could | 96~99 | |
27 | 조동사 should / had better | 100~103 | |
28 | 조동사 have to | 104~108 | |
Step 3 (29~40강) |
29 | 명사 + 전치사구 (형용사구) 1 | 116~119 |
30 | 명사 + 전치사구 (형용사구) 2 | 120~123 | |
31 | 명사 + 현재분사 | 124~127 | |
32 | 명사 + 과거분사 | 128~131 | |
33 | 명사 + to부정사구 | 132~135 | |
34 | 명사 + 관계대명사절 1 | 136~139 | |
35 | 명사 + 관계대명사절 2 | 140~143 | |
36 | 명사 + 관계부사절 | 144~147 | |
37 | 전치사구 (부사구) | 152~155 | |
38 | to부정사구 1 | 156~159 | |
39 | to부정사구 2 | 160~163 | |
40 | 현재분사 (동시동작) | 164~167 | |
Step 4 (41~60강) |
41 | 명사구 1 (동명사구) | 170~173 |
42 | 명사구 2 (to부정사구 1) | 174~177 | |
43 | 명사구 3 (to부정사구 2) | 178~181 | |
44 | 명사구 4 (to부정사의 의미상 주어) | 182~185 | |
45 | 명사구 5 (의문사+to부정사구) | 186~189 | |
46 | 명사절 1 | 190~193 | |
47 | 명사절 2 | 194~197 | |
48 | 명사절 3 | 198~201 | |
49 | 의문사가 이끄는 명사절 1 | 202~205 | |
50 | 의문사가 이끄는 명사절 2 | 206~209 | |
51 | 의문사가 이끄는 명사절 3 | 210~213 | |
52 | 시간 접속사 1 | 216~219 | |
53 | 시간 접속사 2 | 220~223 | |
54 | 조건 접속사 | 224~227 | |
55 | 이유 접속사 | 228~231 | |
56 | 양보 접속사 1 | 232~235 | |
57 | 양보 접속사 2 | 236~240 | |
58 | 분사구문 1 | 242~245 | |
59 | 분사구문 2 | 246~249 | |
60 | 분사구문 3 | 250~253 |
[학력]
인하대학교 영어영문학 학사
[경력]
(현) 프리랜서 영어 강사
(현) 헤일리 쌤 (https://www.youtube.com/c/Haileyssam) 크리에이터
(전) 클래스 101 원어민처럼 발음하기 101챌린지 외 온라인 강의 경력 다수
(전) YBM 어학원 스피킹 전문 강사 (토익스피킹/오픽/기초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