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동사 5개로 말하기의 킹, 스피킹이 되자!
“데려다줄게.”, “사진 좀 찍어줘.”, “우산 가져가.”를 영어로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요? ‘데려다주다’, ‘찍다’, ‘가져가다’ 모두 다른 동사를 써야 할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 세 문장은 동사 take만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최강동사 5개로 Speaking 되기>는 일상생활 속에서 쓰이는 다양한 문장을 우리에게 친숙한 핵심 동사로 쉽게 표현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입니다. 네이티브가 일상이나 비즈니스 상황 속에서 실제로 자주 쓰는 최강동사 30개 중 가장 활용도가 높은 5개의 핵심 동사를 선별하여 문장을 구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동사 하나 속에 담겨있는 다양한 의미와 뉘앙스를 이해하면 어렵게만 느껴졌던 영어가 친숙하게 느껴질 뿐만 아니라, 한국식 영어 표현에서 벗어나 진짜 네이티브처럼 자연스러운 영어를 구사할 수 있을 거예요.
▣ 학습 대상
1. 네이티브가 자주 쓰는 핵심 동사의 다양한 뜻과 뉘앙스를 이해하고 싶은 학습자
2. 핵심 동사를 사용해 쉬운 단어로 영어 문장을 표현하고 싶은 학습자
3. 한국식 영어 표현에서 벗어나 네이티브처럼 영어를 구사하고 싶은 학습자
▣ 학습 목표
1. 실생활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동사 속에 담긴 다양한 뜻을 이해할 수 있다.
2. 네이티브처럼 핵심 동사를 사용해 쉽고 자연스럽게 영어 문장을 구사할 수 있다.
▣ 학습 특징
▶ 네이티브가 자주 쓰는 핵심 동사로 영어 문장 만들기
한국식 표현을 그대로 영어로 번역하면 어색한 표현이 많습니다. 일상이나 비즈니스 상황 속에서 대화할 때 원어민들은 쉬운 동사로 문장을 구사하는데요. 먼저 전문 강사의 노하우가 담긴 설명을 들으며 실제 원어민들이 가장 자주 쓰는 핵심 동사의 다양한 뜻을 익혀봅시다. 그다음 핵심 동사를 활용한 문장을 직접 만들어 보세요. 핵심 동사가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얼마나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 핵심 동사를 언제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장 구조 제시
핵심 동사를 어떠한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제와 문장 형식을 사용한 문장을 만드는 기회를 레벨 별로 제공합니다. 레벨마다 문장 만들기 미션을 클리어한 다음 핵심 동사만큼이나 중요한 문법도 전문 강사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문장 속에 담겨있는 다양한 문법을 익힌다면 언제든 핵심 동사를 활용해 영어로 쉽게 네이티브처럼 문장을 구사할 수 있을 거랍니다.
▶ 핵심 동사와 함께 스피킹 연습 기회 제공
강의 속에서 원어민 발음을 들으며 핵심 동사를 활용한 문장을 여러 번 따라 말해보세요. 일상생활에서 실제로 쓰이는 다양한 문장을 레벨 별로 소리 내서 말하는 연습을 하다 보면 말하기의 킹(king), 스피킹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학습 구성
동사 take, make를 학습하는 step1, 동사 have, get, do를 학습하는 step2로 구성했습니다.
강의 구성
: 동사의 의미 설명-레벨 별 문장 퀴즈 및 해설-레벨 별 문장 따라 말하기-파이널 미션-마무리 순으로 구성하여, 레벨이 높아질수록 심화된 문장 구조 속에서 핵심 동사를 다양한 문법과 함께 활용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구분 | 차시 | 차시 제목 | 교재 페이지 |
Step 1 (1~20강) |
01 | take (1) ~을 가져가다 / 데려가다 | 18~19 |
02 | take (2) (교통수단, 이동수단을) 타다 / 이용하다 | 20~21 | |
03 | take (3) (시간이) 걸리다 | 22~23 | |
04 | take (4) (시간을) 내다 | 24~25 | |
05 | take (5) (강의, 수업을) 듣다 / 수강하다 | 26~27 | |
06 | take (6) (시험을) 보다 / 치다 | 28~29 | |
07 | take (7) (기회를) 잡다 | 30~31 | |
08 | take (8) (자리, 직위, 배역을) 맡다 / 차지하다 | 32~33 | |
09 | take (9) (사진을) 찍다 | 34~35 | |
10 | take (10) (치료약, 영양제를) 먹다 / 복용하다 | 36~37 | |
11 | take (11) (제안, 조언, 충고, 의견 등을) 받아들이다 | 38~39 | |
12 | make (1) (사물, 음식, 관계 등을) 만들다 | 42~43 | |
13 | make (2) (돈을) 벌다 / (수익, 이익을) 내다 | 44~45 | |
14 | make (3) (연설, 발표, 안내 등을) 하다 | 46~47 | |
15 | make (4) (실수를) 하다 / (추천, 제안을) 하다 | 48~49 | |
16 | make (5) (노력을) 하다 / (향상, 발전을) 하다 | 50~51 | |
17 | make (6) (예약을) 하다 | 52~53 | |
18 | make (7) (결정을) 하다 | 54~55 | |
19 | make (8) (계획을) 하다 | 56~57 | |
20 | make (9) (무언가를, 누군가를) ~되게 하다 / (누군가를) ~하게 하다 | 58~59 | |
Step 2 (21~39강) |
21 | have (1) ~이 있다 / ~을 가지고 있다 | 62~63 |
22 | have (2) (가족, 친척, 친구가) 있다 | 64~65 | |
23 | have (3) (문제, 다툼, 사안이) 있다 | 66~67 | |
24 | have (4) (정보가) 있다 / (생각, 의견이) 있다 | 68~69 | |
25 | have (5) (계획, 일정이) 있다 | 70~71 | |
26 | have (6) (건강 관련 증상이) 있다 | 72~73 | |
27 | have (7) ~을 먹다/마시다 | 74~75 | |
28 | get (1) ~을 획득하다/얻다/받다 | 78~79 | |
29 | get (2) (장소에) 도착하다 | 80~81 | |
30 | get (3) ~을 사다 | 82~83 | |
31 | get (4) (어떠한 상태가) 되다 1 | 84~85 | |
32 | get (5) (어떠한 상태가) 되다 2 | 86~87 | |
33 | get (6) (~이 어떠한 상태가) 되게 하다 | 88~89 | |
34 | get (7) ~하게 되다 / (사람)에게 ~하게 하다 | 90~91 | |
35 | do (1) (직업, 업무, 일을) 하다 | 94~95 | |
36 | do (2) (부탁을) 들어주다 | 96~97 | |
37 | do (3) (집안일을) 하다 | 98~99 | |
38 | do (4) (취미, 운동을) 하다 | 100~101 | |
39 | do (5) (일반적인 의미의) 하다 | 102~103 |
[학력]
Griffith University 졸업
[경력]
(현) YBM종로센터 본원 대표 회화강사
(전) 이익훈 어학원 대표 영문법 강사
(전) 파고다어학원 강남 _ 회화, 청취 대표강사
(전) 호주 한인 Society 방송국 진행 아나운서 (뉴스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