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에 효율적으로 미국식 영어 발음을 정복하자!
<미국 영어 발음 단기 완성 프로젝트>는 정확한 영어 발음을 습득하고자 하는 학습자들에게 영어 소리를 내는 방법과 발음 기본 원리를 알려주는 강의입니다. 한국인이 영어를 발음할 때 실수하기 쉬운 포인트를 짚어주며 정확하게 발음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단계별로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단어부터 문장까지 단계별로 발음 연습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영어 말하기에 자신감이 생기는 것은 물론이고, 미국인들이 하는 말도 막힘없이 들릴 거예요.
▣ 학습 대상
1. 영어 발음에 자신감을 갖고 싶은 학습자
2. 영어 단어와 문장을 정확하게 발음하고 싶은 학습자
3. 원어민과 대화할 때 막힘없이 듣고 말하고 싶은 학습자
▣ 학습 목표
1. 영어 단어와 문장을 정확한 발음으로 구사할 수 있다.
2. 미국식 영어 발음을 익혀 실전 대화에 적용할 수 있다.
▣ 학습 특징
▶ 한국인 학습자들이 가장 효율적으로 영어 발음을 익힐 수 있는 강의
한국인이 영어를 구사할 때 한국식 발음 습관 때문에 겪는 어려움을 하나하나 해결해드립니다. 우리말에는 없는 소리라 어떻게 발음해야 하는지 몰랐던 소리부터 한국어와 비슷한 듯 다른 영어 발음까지 실수하기 쉬운 포인트를 짚어드려요. 영어와 우리말의 차이점을 이해한 뒤 영어 고유의 발음 체계를 익히다 보면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영어 발음을 구사할 수 있을 거예요.
▶ 실제 학습자의 발음 영상을 보며 구체적인 피드백 제공
정확하게 영어를 발음하는 방법을 익히기 위해서는 무엇이 잘못된 발음인지, 무엇이 올바른 발음인지 구분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강의 속에서 실제 한국인 학습자의 영어 발음 영상을 보며 어떤 부분을 잘못 발음하였는지 전문 강사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그다음 입 모양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혀는 어느 위치에 두어야 하는지 구체적인 피드백을 확인해 봅시다. 여러분의 발음과 비교해보며 피드백을 적용하면 더 쉽게 우리말식 발음 습관을 고칠 수 있을 거예요.
▶ 단계별 반복 연습을 통한 발음 익히기
강의 속에서 진짜 미국식 발음을 들으며 단어부터 문장까지 따라 말해보세요. 먼저 단어를 정확하게 발음하는 연습을 하며 영어 발음을 익히고, 문장을 따라 말하며 배운 발음을 문장 안에서 정확하게 구사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여러 번 반복해서 따라 말하다 보면 영어 말하기에 자신감이 생길 뿐만 아니라 미국 드라마나 영화, 뉴스도 막힘없이 들릴 거랍니다.
▣ 학습 구성
영어의 자음과 모음 소리를 정확하게 발음하는 방법을 배우는 step1, 미국 영어의 음운 현상을 배우는 step2로 구성했습니다.
1. step1
: 학습자와 원어민 발음 비교-정확한 발음 방법 강의-학습자 발음 피드백-문장 따라 말하기-정리하기 순으로 구성하여, 한국 사람들의 영어 발음과 미국식 발음의 차이를 이해한 뒤 미국식 영어 발음을 연습합니다.
2. step2
: 영어의 음운 현상 강의-학습자 발음 피드백 후 문장 말하기 연습-대화문 듣고 따라 말하기-정리하기 순으로 구성하여, 일상 회화 속에서 원어민의 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원어민처럼 문장을 발음할 수 있도록 연습합니다.
구분 | 차시 | 차시 제목 | 교재 페이지 |
Step 1 (1~18강) |
01 | [ g ], [ h ], [ k ] | 12~17 |
02 | [ m ], [ n ], [ t ] | 18~23 | |
03 | [ b ] vs. [ v ] | 26~28 | |
04 | [ d ] vs. [ ð ] | 30~32 | |
05 | [ f ] vs. [ p ] | 34~36 | |
06 | [ l ] vs. [ r ] | 38~40 | |
07 | [ s ] vs. [ θ ] | 42~44 | |
08 | [ z ] vs. [ dʒ ] | 46~48 | |
09 | [ ʃ ], [ ʒ ], [ tʃ ] | 52~57 | |
10 | [ ŋ ], [ w ], [ j ] | 58~63 | |
11 | a [ ɑ: ], a [ æ ], a [ ei ] | 68~73 | |
12 | a [ ɔ: ], a [ ə ] | 74~77 | |
13 | e [ e ], e [ i ] | 82~85 | |
14 | e [ i: ], 음가 없는 e | 86~89 | |
15 | i [ ai ], i [ i ] | 92~95 | |
16 | o [ ɑ: ], o [ ou ] | 100~103 | |
17 | o [ ɔ: ], o [ u: ] | 104~107 | |
18 | u [ ʌ ], u [ ju: ], u [ u: ] | 112~117 | |
Step 2 (19~38강) |
19 | 끝소리 자음과 첫소리 모음이 만날 때 | 122~123 |
20 | [ t ]가 모음을 만나 [ㄹ] 소리로 | 125~126 | |
21 | 같은 자음이 나란히 이어질 때 | 128~129 | |
22 | 겹쳐 나올 때 탈락되는 받침소리 | 138~139 | |
23 | -nd/-nt/-nk로 끝나는 단어가 자음을 만날 때 | 141~142 | |
24 | -st로 끝나는 단어가 자음을 만날 때 | 144~145 | |
25 | 묵음도 아닌데 사라지는 첫소리 [ h ] | 147~148 | |
26 | 앞선 자음 [ d ]/[ t ]를 변화시키는 [ j ] | 156~157 | |
27 | 앞선 자음 [ s ]/[ z ]를 변화시키는 [ j ] | 159~160 | |
28 | 뒤의 모음을 변화시키는 끝소리 [ u ] | 162~163 | |
29 | 언어 습관 속에서 변화된 [ t ] | 165~166 | |
30 | dr-/tr-의 [ d ]/[ t ]는 [쥬]/[츄]로 | 174~175 | |
31 | s 뒤의 [ k ]/[ p ]/[ t ]는 된소리로 | 177~178 | |
32 | s가 몰고 나오는 3개짜리 복자음 | 180~181 | |
33 | [ tn ]은 소리 끊김이 있다 | 184~185 | |
34 | -ts/-ths는 [ㅉ]로 | 187~188 | |
35 | -ks/-sks는 [읔ㅆ]/[슼ㅆ]로 | 190~191 | |
36 | -dly/-tly는 [을리]로 | 193~194 | |
37 | 조동사/be동사의 축약, 부정어 not의 축약 | 202~207 | |
38 | 단어의 강세, 문장의 리듬 | 212~219 |
[학력]
Otis Parsons School of Design 졸업
[경력]
(현) EBS 진짜미국영어, 이브닝스페셜 라디오 방송 진행
(현) REAL CLASS 대표 강사
(현) 국제 전시, 국제 이벤트 진행 영어 MC
(전) YBM 신촌, PAGODA 강남/신촌 영어 강사
(전) EDU TV 방송 English Times, 콩글리시 강의
(전) GS SHOP 임직원 대상 영어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