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강의
  • 회화

말하기가 되는 스피킹 영작문

  • 레벨
    초급
  • 강사
    임율리
  • 기간 Step별 30일 + 무료 재수강 쿠폰(학습기간 종료시 소멸)
  • 구성 2Step(Step별17강/총34강) / 평균 17분 / 동영상 강의,강의MP3·강의교안 파일다운로드
  • Step별 80,000원
  • 전체구매 시 10%
  • 160,000원 144,000원 10%
미국 영어 발음 38일 밀착 동행
강의 소개



영어 문장의 기본 뼈대를 배우고 말하기와 쓰기, 두 마리 토끼를 잡자!
우연히 마주친 외국인과 브로큰 잉글리시로 말해보는 것만으로도 만족한다면 영어를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대화를 이어가고 발표를 하고 해외 사이트에서 물건을 사거나 SNS에서 댓글을 남기고 싶으신가요? 그럼 하고 싶은 말을 만드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그 방법은 정확한 의미의 단어를 영어 어순에 맞춰서 배열하여 말하고 쓰는 것입니다.
〈말하기가 되는 스피킹 영작문〉에서는 유사해 보이는 문법 포인트를 짝지어서 둘의 차이를 비교하고, 올바른 영어 어순으로 문장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문법 포인트를 이해한 후에는 직접 말해보는 적극적인 아웃풋 활동으로 자신감 있게 의사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 학습 대상
1. 기초 문법을 정리하고 싶은 학습자
2. 영어 단어를 문장으로 조합하기 어려운 학습자
3. 영어 어순에 맞는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말하고 싶은 학습자

▣ 학습 목표
1. 영어 문장 구조에 맞게 자신의 생각을 글로 쓸 수 있습니다.
2. 브로큰 잉글리시가 아닌 어법에 맞는 문장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 학습 특징
▶ 말하기와 쓰기가 되는 영어 문장의 뼈대 세우기
영어로 글을 쓰거나 말을 하려고 할 때, 첫 단어부터 막힌다면 문장 구조에 익숙하지 않아서일 가능성이 큽니다. 헷갈리는 두 가지 문법 포인트를 비교하면서 영어의 뼈대를 세울 수 있게 도와드릴게요. 알고 보면 몇 가지의 간단한 구조로 이루어진 문장 틀을 익혀서 정확한 어순으로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 스스로 생각해 보며 진짜 ‘내 것’으로 만들기
예문을 배우기 전에, 퀴즈로 알맞은 표현을 추측해 보세요. 어떤 문법 포인트를 활용할지 스스로 고민해 보고 설명을 들으면, 그냥 강의만 들었을 때보다 공부 몰입도가 높아집니다. 마지막에는 강의를 열심히 들었어도 알쏭달쏭할 만한 한국어 입말 문장을 보고 영어 문장을 떠올려 보세요. 이렇게 적극적으로 생각하는 과정을 여러 번 거쳐야 진짜 여러분의 것이 됩니다. 문법 포인트를 여러분의 것으로 만들어서 다양한 문장으로 응용해서 말해 보세요. 

▶ 딱딱함을 덜어줄 예문 영상으로 집중력 UP
많은 분이 영문법책의 앞부분만 닳도록 보다만 경험이 있습니다. ‘문법’ 하면 떠오르는 딱딱한 느낌을 덜기 위해, 모든 예문을 영상과 함께 준비했습니다. 이해와 암기가 필요한 문법 공부도 시각 자료와 함께라면 학습 유지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 학습 구성
LECTURE
1. 제시한 두 한국어 문장을 어떻게 영어로 바꿀지 생각합니다.
2. 두 한국어를 영어로 바꿀 때 필요한 두 문법 포인트를 비교하며 배웁니다.
3. 퀴즈 8개를 맞히고 각 퀴즈의 정답 문장을 강사와 함께 학습합니다.
4. 한국어 입말 문장과 직역 문장을 보고 영어 문장을 맞혀 봅니다.
5. 원어민 음성을 천천히 2번, 보통 빠르기로 2번씩 따라 말하며 학습을 마무리합니다.

목차보기
구분 차시 차시 제목 교재 페이지
Step 1
(1강~17강)
01 현재 vs. 현재진행 10~15
02 과거 vs. 과거진행 16~21
03 현재완료(경험) vs. 현재완료(계속) 24~29
04 현재완료 vs. 단순과거 30~35
05 미래시제 be going to vs. 미래시제 will 38~43
06 예측의 be going to vs. 예측의 will 44~49
07 1·2형식 동사 vs. 3형식 동사 52~57
08 4형식 동사 vs. 5형식 동사 58~63
09 필요와 의무의 have to vs. 충고와 조언의 should 66~71
10 가능성과 추측의 could/might vs. 능력의 can/could 72~77
11 could have p.p. vs. should have p.p. 78~83
12 셀 수 있는 명사 vs. 셀 수 없는 명사 86~91
13 부정관사 a(n) vs. 정관사 the 92~97
14 무관사 표현 vs. 정관사 표현 98~103
15 명사의 소유격 ’s vs. 명사의 소유격 of 104~109
16 some vs. any 112~117
17 all, most vs. all of, most of 118~123
Step 2
(18강~34강)
18 형용사 vs. 부사 126~131
19 현재분사 vs. 과거분사 132~137
20 비교급 vs. 최상급 138~143
21 to부정사 vs. 동명사 I 146~151
22 to부정사 vs. 동명사 II 152~157
23 to부정사 표현 vs. 동명사 표현 158~163
24 수동태의 현재와 과거 vs. 수동태의 진행과 완료 166~171
25 4형식 문장의 수동태 vs. 5형식 문장의 수동태 172~177
26 가정법 과거 vs. 가정법 과거완료 180~185
27 I wish 가정법 vs. without 가정법 186~191
28 주격 관계대명사 vs. 목적격 관계대명사 194~199
29 관계대명사 whose vs. 관계대명사 what 200~205
30 시간 전치사 vs. 장소 전치사 208~213
31 기타 전치사 214~219
32 명사절 접속사 that vs. 명사절 접속사 what 222~227
33 시간 및 이유의 부사절 접속사 vs. 조건 및 양보의 부사절 접속사 228~233
34 접속사 vs. 전치사 234~239


강사소개
임율리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학 전공, 전문영어 부전공

숙명여자대학교 TESOL 자격증 보유


[경력]

(현) 에스클래스학원 영어 강사

(전) 예능토익연구소 토익 RC 온라인 강의

(전) 링구아포럼어학원 특목고준비반 TEPS, 수능 강의

연관 도서

강의 시작 안내
결제 후 자동으로 강의가 시작됩니다. (수강 상태)

무료 재수강 쿠폰 안내
강의 수강 기간 종료 전까지 무료 재수강 쿠폰을 이용해주세요.
쿠폰 이용 시 동일한 강의를 무료로 재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수강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는 자동으로 소멸되는 무료 쿠폰입니다.
쿠폰은 마이페이지 > 내 강의실 또는 내 쿠폰함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 일시정지 안내
강의 수강 중에 부득이하게 강의 수강을 잠시 중단하고 싶다면, ‘일시정지’ 기능을 이용하세요.
일시정지는 강의별 1회(최대30일간)만 이용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이용해주세요.
패키지,프리패스,이벤트,쿠폰 상품 등은 일시정지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일시정지 적용과 해제는 마이페이지 > 내강의실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