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 - 대화문 - 문맥 속에서 학습하는 쉽고 재미있는 영문법!
영어 학습의 근간을 이루는 문법을 쉽게 학습하는 강좌입니다. 쉬운 교재와 강사의 친절한 강의로 어려워 보이는 문법을 쉽게 풀이해 주고, 문장(sentence) – 대화문(conversation) – 문맥(context) 으로 이어지는 확장성 속에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고르게 학습하여 학습한 문법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교재에 쓰인 문장과 더불어 학습한 문법이 실제로 적용된 신문, 글, 노래 가사 등 authentic materials(진정성있는 자료)를 활용하여 문법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게 돕습니다.
▣ 학습 대상
1. 영어 문법을 어렵다고만 생각하는 학습자
2. 전반적으로 영어의 기본을 다지고 싶은 학습자
▣ 학습 목표
학습한 영어 문법을 실제 의사 표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학습 특징
김우택 강사의 쉽고 재미있는 강의
-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어렵다고만 생각하는 문법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문장 – 대화문 – 문맥으로 이어지는 확장성을 가진 자가메뉴로 영문법을 자연스럽게 습득
- 메뉴를 문장(sentence) – 강의 – 대화문(conversation) – 문맥(context) 순으로 배열하고 그 안에서 차시별 학습할 내용(문법)을 반복 노출시켜 학습자의 자연스러운 학습 능력 향상과 실생활 적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실제 영화 스크립트, 뉴스 기사, 노래 가사 등 진정성있는 자료(authentic materials)를 활용하여 실용도를 높임
- Grammar in Context 메뉴에서 영화 대사, 노래 가사, 신문 기사, 책의 글귀, 명언 등 진정성있는 자료(authentic matrials)를 활용하여 학습자의 흥미를 배가시키고 실생활에서 문법이 활용되는 방식을 직접 체험하여 보다 확실한 습득을 돕습니다.
▣ 학습 구성
Mr. Grammar in Sentence: 차시별 학습할 문법이 문장 속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 파악(선 학습)
Mr. Grammar in Lecture: Dr. Woottie, 김우택 강사의 쉽고 재미있는 문법 강의
Mr. Grammar in Conversation: 학습한 문법 말하기 학습
Mr. Grammar in Context: 학습한 문법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다양한 문맥 속에서 파악
구분 | 차시 | 차시 제목 | 교재 페이지 |
Step 1 (1차시~ 20차시) |
01 | 문장 - Jack is quiet. | p16, 18, 20, 22 |
02 | be 동사 I - There is a dog in the park. | p 32, 34, 42 | |
03 | be 동사 II - She is a writer. | p 36, 38, 40 | |
04 | 일반동사 - The bus runs often. | p 50, 52, 58 | |
05 | 부정문 - It doesn’t exist. | p 68, 72 | |
06 | 의문문 I - Do you like tea? | p 84, 86, 88 | |
07 | 의문문 II - Didn’t you read Harry Potter? | p 90, 92 | |
08 | 의문문 III - What would you like to eat? | p 100, 104, 106 | |
09 | 의문문 IV - Who made this mess? | p 102, 108, 110 | |
10 | 현재시제 I - The post office opens at 9 a.m. | p 120, 122 | |
11 | 현재시제 II - It’s getting dark. | p 124, 126 ,128 | |
12 | 과거시제 - The parcel arrived yesterday. | p 136, 138, 140 | |
13 | 미래시제 I - I’ll call you anyway. | p 148, 152, 154 | |
14 | 미래시제 II - I’ll be helping her. | p 156, 158 | |
15 | 가정법 I - If I were you, I would accept his apology. | 자체원고 | |
16 | 가정법 II - I wish I were a bit taller. | 자체원고 | |
17 | 명사 I - I don’t like fish, but I like fishing. | p 168, 170, 172 | |
18 | 명사 II - They bought a piece of furniture. | p 176, 178 | |
19 | 관사 I - I planted a tree today. | p 188, 190 | |
20 | 관사 II - He has the same bag as mine. | p 192, 194, 196 | |
Step 2 (21차시~ 40차시) |
21 | 형용사 I - She is a sweet girl. | p 16, 18, 20, 22 |
22 | 형용사 II - There are a few pens on the table. | p 30, 32, 34, 36, 38 | |
23 | 부사 - He did it very well. | p 46, 48 | |
24 | 비교급 - English is easier than Chinese. | p 56, 58, 60 | |
25 | 최상급 - Anne is the tallest girl in her class. | p 62, 64, 66 | |
26 | 대명사 I - I said hello to him. | p 76, 78, 80, 82, 84 | |
27 | 대명사 II - It’s raining right now. | p 92, 94, 96 | |
28 | 동사의 완료 I - Have you ever seen him? | p 106, 108, 110, 112 | |
29 | 동사의 완료 II - He has been in China since then. | p 120, 122, 124, 126 | |
30 | 수동태 - This book is written in Korean. | p 136, 140, 142 | |
31 | 명사절 - Tell me what happened last night. | 자체원고 | |
32 | 관계사절 - He is the teacher who changed my life. | 자체원고 | |
33 | 분사 - She ran out of the room crying. | 자체원고 | |
34 | 부정사 - Children like to play. | p 150, 152, 154 | |
35 | 동명사 - They avoided talking about money. | p 156, 158, 160 | |
36 | 조동사 I - Alex may play with us today. | p 170, 172, 174 | |
37 | 조동사 II - It could snow tomorrow. | p 182, 184, 186, 188 | |
38 | 접속사 - I am a teacher and writer. | p 198, 200, 202 | |
39 | 전치사 I - We’re going to Seattle in July. | p 212, 214, 222 | |
40 | 전치사 II - I got on the bus. | p 216, 218, 220 |
[학력]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석사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경력]
前) 신구대학 글로벌 경영과 (경영학원론 영어강의)
前) EBS TV 2011 포스 영어독해의 유형 (1) 진행
前) Arirang 라디오 Travel Bug - Wootties Pack and Trip 코너 진행
前) www.ebsi.co.kr 김우택의 수능단어 해부도 外 다수 강연, TV/라디오, 인터넷 강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