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의 입사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호텔 취업 지망생은 영어로 고객과 의사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는 능력을 필수로 갖추어야 합니다.
예약 접수하기, 체크인 및 체크아웃하기, 룸서비스 주문받기, 문제에 대처하기와 같은 실제적인 상황에서 호텔 직원이 활용할 수 있는 표현을 중심으로 구성된 실용적인 강좌입니다.
기본편이므로 key expressions를 반복하며 이를 중심으로 구성한 대화문을 통해 전체적인 문맥과 호텔 관련 단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01. key expressions 무한 반복
예약 접수하기, 체크인 및 체크아웃하기, 룸서비스 주문받기, 문제에 대처하기와 같은 실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차시별 key expressions를 메뉴마다 반복하여 확실히 습득할 수 있게 합니다. key expressions 3문장을 중심으로 초급 학습자도 무리 없이 학습할 수 있습니다.
02. 듣고 말하기에 초점
강의에서도, 자가 메뉴인 speaking alould에서도, 대화문 속에서 고객의 말을 듣고 호텔 직원의 말을 직접 따라하게 하여 호텔 직원에게 필요한 듣고 말하기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03. 맥락적 학습 내용과 자료 제시
초급 필수 회화 문장인 key expressions를 익히고 이를 바로 회화문으로 연계하여 실전 적응력을 키웁니다. 학습한 문장이 어떤 문맥에서 쓰이는지 이해하면 실제 원어민과의 대화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intro: 차시 제목과 학습 목표 제시
2. a sneak peek: 섞어서 제시한 어구를 조합하여 key expression을 완성하는 코너
3. lecture: 영어 전문가 김태희 강사의 꼼꼼한 강의. 강사의 부연 설명은 우측 노트에 필기해서 저장 가능
4. speaking aloud: 영상으로 key expressions가 들어간 대화문 연습하기
5. test: 답이 1개 이상인 문제를 풀며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기
6. wrap-up: 오늘 학습한 key expressions 한 번 더 보면서 정리하기
v 국내외 호텔에 취업하려는 분
v 호텔 직원을 준비하는 예비 실무자
v 영어 회화 실력을 향상하려는 현직 호텔 직원
[무료] 모바일 강의(PC+모바일 강의 구매 시)
[무료] 강의 MP3 파일 다운로드
[무료] 강의노트 다운로드
[무료] 차시순/알파벳순 단어장 다운로드
Real English for Hotel Staff 기본편
예비 호텔리어를 위한 쉽고 친절한 실무 영어회화 교재
호텔 취업에 필수적인 영어 표현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교재의 각 유닛은 호텔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그 배경으로 삼고 있다. 예약 접수하기, 체크인 및 체크아웃하기, 룸서비스 주문받기, 문제에 대처하기와 같은 상황을 비롯하여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또한, 호텔리어에게 꼭 필요한 핵심 단어 및 표현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재 구매하기 》
차시 | 학습 내용 |
1 | Answering Questions about Hotel Facilities |
2 | Describing How to Get to the Hotel from the Airport |
3 | Taking Reservations |
4 | Changing Reservations |
5 | Check-in Service for Reservations Made on a Website |
6 | Check-in Service for Walk-ins |
7 | Providing Essential Information about Rooms and Services |
8 | Explaining Hotel Facilities and Services |
9 | Giving Advice about Local Travel |
10 | Advising Guests on Visitor Attractions |
11 | Breakfast at the Restaurant |
12 | Drinks at the Bar |
13 | At the Fitness Center |
14 | At the Business Center |
15 | Taking Room Service Orders on the Phone |
16 | Making Special Deliveries |
17 | Providing Housekeeping Services |
18 | Handling Complaints about Room Problems |
19 | Handling Complaints about Wrong Rooms |
20 | Taking Care of Complaints at a Restaurant |
21 | Lost and Found Service |
22 | Emergencies and First Aid |
23 | Checkout Service |
24 | Handling Disputed Charges |
학력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및 동 대학원 졸업
주요 경력
한국 사이버 대학교 겸임교수
육군 사관학교, 경찰대, 청와대 대통령 경호실 강사
에듀 조선, 시사영어사, 넥서스, 이투스 등 다수 사이트 강의
EBS 영어 프로그램 진행 및 책 저술
주요 저서
How to TEPS 실전800 문법편
김태희의 기출 텝스 1200
김태희 기출텝스 800
월간 TEPS
Its TEPS 900+/ Its TEPS 850 외 다수 텝스 책 저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