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분야 5년 연속 베스트셀러!
더욱 새롭고 강력하게 돌아왔다!
1. 이 책의 개요
수많은 독자가 인정한 가장 믿을 만한 이메일 영어표현사전!
업무 중에 적잖은 스트레스가 되는 영어 이메일. 하지만 누구나 쉽고 빠르게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 책은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바로 찾아 바로 쓰는 이메일 표현사전으로, 누구나 이메일로 하고 싶은 말을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당장 영어 이메일을 써야 하는 독자라면 할 일은 너무나 간단하다.
Unit 0 비즈니스를 살리는 이메일 영어 상식 | |
Structure | |
비즈니스 이메일의 구성 | 샘플 보기 |
Strategies | |
이메일이 강력해지는 글쓰기 전략 | 샘플 보기 |
Basic Rules | |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한 글쓰기 규칙 | 샘플 보기 |
Patterns | |
늘상 쓰는 이메일 표현 패턴 | 샘플 보기 |
Etiquette |
Unit 0 비즈니스를 살리는 이메일 영어 상식 | |
Structure | |
비즈니스 이메일의 구성 | 샘플 보기 |
Strategies | |
이메일이 강력해지는 글쓰기 전략 | 샘플 보기 |
Basic Rules | |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한 글쓰기 규칙 | 샘플 보기 |
Patterns | |
늘상 쓰는 이메일 표현 패턴 | 샘플 보기 |
Etiquette | |
모르면 낭패 보는 이메일 에티켓 | |
Unit 1 이메일의 시작하기와 끝맺기 | |
유형 1 | |
이메일의 호칭 | |
001 상대방의 호칭 | |
유형 2 | |
이메일 시작하는 말 | |
002 용건 언급으로 메일 시작하기 | |
003 안부로 메일 시작하기 | |
유형 3 | |
계절 및 주요 기념일 인사 | |
004 명절 및 연말연시 인사 | |
005 계절이나 날씨에 관한 언급 | |
유형 4 | |
이메일 맺음말 | |
006 이메일의 맺음말 | |
Unit 2 회사 소개 및 사업 제안 | |
유형 1 회 | |
회사소개 | |
유형 1 | |
007 메일을 보내게 된 경로 | |
008 회사 소개 | |
009 예상되는 상대방의 이득 | |
010 맺음말 | |
유형 2 | |
신상품•서비스 소개 | |
011 신상품 및 서비스 소개 | |
012 출시 날짜 및 장소 | |
013 상품 및 서비스의 특징 | |
014 구입 유도 | |
유형 3 | |
사업•제휴 제안 | |
015 사업 제안 | |
016 제휴 제안 | |
017 사업•제휴의 장점 | |
Unit 3 초대 및 참석 여부 | |
유형 1 | |
이벤트 초대•발표자 초청 | |
018 상품발표•출시•전시 | |
019 이전•개업•회사 기념일 | |
020 모임•파티 | |
021 회의•세미나•프레젠테이션 | |
022 회사 방문 | |
023 소규모 식사•레저 | |
024 발표자로 초청 | |
025 참석 여부 확인 요청 | |
026 참석 여부 확인 재촉 | |
유형 2 | |
일정 알려주기 | |
027 컨퍼런스 | |
028 개업식 | |
029 교육 | |
유형 3 | |
초대에 응하기 | |
030 상품 발표•출시•전시 | |
031 이전•개업•회사 기념일 | |
032 파티 | |
033 회의•세미나•프레젠테이션 | |
034 회사 방문 | |
035 소규모 식사•레저 | |
036 발표자로 초대 | |
037 맺음말 | |
유형 4 | |
초대 거절하기 | |
038 비즈니스로 인한 이유 | |
039 개인적인 이유 | |
유형 5 | |
회의 및 사내 이벤트 통지 | |
040 회의 장소•날짜•시간 | |
041 회의 의제 | |
042 사내 이벤트 | |
043 참석 여부 | |
유형 6 | |
의사록 보내기 | |
044 회의 결과 요약 | |
045 맺음말 | |
Unit 4 약속 정하고 변경하기 | |
유형 1 | |
약속 정하기 | |
046 만남 요청 | |
047 장소 선택 | |
048 내사 요청 | |
049 타인과의 만남 요청 | |
050 약속 확인 및 추가 사항 | |
유형 2 | |
약속 수락 및 거절 | |
051 약속 수락 | |
052 날짜 및 시간 제안•대안 | |
053 만나는 방법 안내 | |
054 약속 거절 | |
유형 3 | |
약속 변경 및 취소 | |
055 변경•연기 | |
056 취소 | |
Unit 5 주문 및 변경 | |
유형 1 | |
견적 요청 | |
057 견적 요청 | |
유형 2 | |
견적 제공 | |
058 첫머리 | |
059 견적 내용 | |
060 배송 날짜 | |
061 할인 | |
062 결제 조건 | |
063 견적 요청 거절 | |
유형 3 | |
교섭 | |
064 주문자의 요청 | |
065 공급자의 답변 | |
066 수락 | |
유형 4 | |
주문 | |
067 주문에 대한 언급 | |
068 배송 날짜 | |
유형 5 | |
주문에 대한 답변 | |
069 주문 접수 | |
070 배송 일정 | |
071 납품 지연 | |
072 주문 거절 | |
073 맺음말 | |
유형 6 | |
선적 | |
074 출하 통지 | |
075 출하 지연 | |
유형 7 | |
주문 취소 및 변경 | |
076 주문 취소 | |
077 주문 변경 | |
Unit 6 항의 및 독촉 | |
유형 1 | |
항의 및 클레임 | |
078 손상•고장•불량 | |
079 배송 지연 | |
080 품목 및 수량 착오 | |
081 품질 | |
082 청구서 | |
083 고객 응대 | |
084 해결 방안 제시 | |
유형 2 | |
항의 및 클레임 대응 | |
085 사과 | |
086 조치 절차 | |
087 책임이 없을 때 | |
088 긍정적인 맺음말 | |
유형 3 | |
연체 통지 및 독촉 | |
089 초기의 연체 통지 | |
090 강한 어조의 연체 통지 | |
091 독촉 | |
Unit 7 정보 제공 요청 및 문의 | |
유형 1 | |
정보 제공 요청 | |
092 알게 된 경위 및 출처 설명 | |
093 정보 요청 | |
094 문의 | |
유형 2 | |
추가 정보 요청 | |
095 추가 정보 요청 | |
유형 3 | |
정보의 출처 요청 | |
096 정보의 출처 요청 | |
유형 4 | |
사용 허가 요청 | |
097 사용 허가 | |
098 전재 허가 기재 | |
유형 5 | |
타인 및 거래처 소개 | |
099 적임자 소개 요청 | |
100 타인에게 상대방을 추천하는 경우 | |
101 상대방에게 타인을 추천할 경우 | |
Unit 8 자료 및 물품 발송 | |
유형 1 | |
정보 및 자료 송부 | |
102 송부 목적 | |
103 본문 정보 | |
104 첨부 자료 | |
유형 2 | |
자료 및 물품 별도 송부 | |
105 별도 송부 안내 | |
106 추가 송부 예정 안내 | |
유형 3 | |
정보 제공 거절 | |
107 정보•자료가 없을 때 | |
108 제공하기 곤란할 때 | |
유형 4 | |
수령 확인 | |
109 수령 확인 | |
Unit 9 도움 및 조언 요청과 수용 | |
유형 1 | |
도움 요청 | |
110 도움 요청 | |
유형 2 | |
촉구 | |
111 촉구 | |
유형 3 | |
승인 요청 | |
112 사내 승인•허락 | |
113 승인•동의 | |
유형 4 | |
조언 요청 | |
114 조언 요청 | |
유형 5 | |
조언 및 권유 | |
115 요청 받았을 때 조언하기 | |
116 자발적으로 조언하기 | |
117 권고하기 | |
유형 6 | |
조언 수용 및 거절 | |
118 조언 수용에 대한 긍정적인 결과 | |
119 조언을 거절한 이유와 답변 | |
Unit 10 의견 주고받기 | |
유형 1 | |
의견 요청 | |
120 의견 구하기 | |
유형 2 | |
의견 제시 | |
121 완곡한 의견 제시 | |
122 직설적인 의견 제시 | |
123 확신에 찬 의견 제시 | |
유형 3 | |
중요성 제시 | |
124 최우선 과제 | |
125 부차적인 문제 | |
유형 4 | |
가능성 제시 | |
126 가능성이 높을 때 | |
127 가능성이 낮을 때 | |
유형 5 | |
의견 제시 연기 및 거절 | |
128 의견 제시 연기 | |
129 의견 제시 거절 | |
유형 6 | |
추가 설명 요청 및 답변 | |
130 추가 설명 요청 | |
131 추가 설명 제공 | |
Unit 11 요청과 지시 | |
유형 1 | |
요청 수락 | |
132 도움 및 승인 요청 수락 | |
133 소개•정보 출처 요청 수 | |
134 사용 허가 요청 수락 | |
유형 2 | |
요청 거절 | |
135 서두 | |
136 도움 요청 거절 | |
137 사용 허가 요청 거절 | |
138 맺음말 | |
유형 3 | |
결정 및 지시 요청 | |
139 결정 및 지시 요청 | |
유형 4 | |
지시하기 | |
140 지시 | |
141 결정 | |
142 사용 설명 | |
유형 5 | |
재확인하기 | |
143 확인 요청 | |
144 확인시키기 | |
유형 6 | |
메시지 전달 | |
145 내부 메시지 | |
146 외부 메시지 | |
147 외부로 전달 | |
Unit 12 감정적인 의사 표현 | |
유형 1 | |
선호 및 요구 | |
148 선호 | |
149 요구 | |
유형 2 | |
취향 | |
150 좋아함 | |
151 싫어함 | |
유형 3 | |
기대 및 믿음 | |
152 기대와 희망 | |
153 확신 | |
유형 4 | |
목표와 계획 | |
154 목표 | |
155 계획 | |
유형 5 | |
우려 및 불확실함 | |
156 우려 | |
157 불확실함 | |
유형 6 | |
확신 및 약속 | |
158 확신 | |
159 약속 | |
유형 7 | |
필요 및 지원 | |
160 필요 | |
161 지원 | |
Unit 13 찬성•반대•제안•타협 | |
유형 1 | |
찬성 | |
162 찬성과 지지 | |
163 부분적 동의 | |
164 전적인 동의 | |
유형 2 | |
반대 | |
165 의견에 대한 반대 | |
166 이견 강조 | |
167 전적인 반대 | |
168 완곡한 반대 | |
유형 3 | |
제안과 타협 | |
169 제안 제시 | |
170 대안 제시 | |
171 제안에 대한 반대 | |
172 제안에 대한 완강한 반대 | |
173 제안 수용 | |
174 재고 요청 | |
175 타협안 제시 | |
176 타협안 수용 | |
177 타협안의 조건적인 수용 | |
178 타협안 거절 | |
Unit 14 문제 발생 및 불만 표현협 | |
유형 1 | |
충고 | |
179 태도•행동 관련 충고 | |
180 업무 관련 충고 | |
181 외부 관련 충고 | |
182 맺음말 | |
유형 2 | |
불만 표현 | |
183 불만 표현 | |
184 완곡한 불만 표현 | |
유형 3 | |
오류 통보 | |
185 상대의 오류 통보 | |
186 이쪽의 오류 통보 | |
유형 4 | |
문제점 알리기 | |
187 문제점 | |
188 문제의 원인 | |
189 향후 문제 가능성 | |
190 해결 방안 제안 | |
유형 5 | |
오해에 대한 확인 | |
191 재확인 요청 | |
192 오해 해소 | |
Unit 15 사과 | |
유형 1 | |
늦은 회신에 대한 사과 | |
193 사과 | |
194 변명 1–부재•휴무 | |
195 변명 2–이메일 접속 불가•컴퓨터 고장 | |
196 변명 3–바쁜 업무 관련 | |
197 변명 4–개인적인 사유 | |
유형 2 | |
불편을 끼친 데 대한 사과 | |
198 불편에 대한 사과 | |
유형 3 | |
실수에 대한 사과 | |
199 실수 지적에 대한 감사 | |
200 실수에 대한 사과 | |
201 선후책 | |
202 맺음말 | |
유형 4 | |
제품 발송 지연에 대한 사과 | |
203 사과 | |
204 지연의 이유 | |
205 선후책 | |
206 맺음말 | |
Unit 16 일상적인 통지 | |
유형 1 | |
메일 대리 발송 | |
207 휴가•출장•개인 사정 | |
208 타 부서 | |
209 비서 | |
유형 2 | |
담당자 변경 통지 | |
210 자기소개 | |
211 전임자에 대한 언급 | |
212 맺음말 | |
유형 3 | |
사무실•지사 개설 및 이전 | |
213 이전 | |
214 개설 | |
215 긍정적인 결과 예측 | |
유형 4 | |
일시적인 부재 | |
216 출장•교육 | |
217 휴가 | |
218 연락 방법 | |
유형 5 | |
휴무 | |
219 휴무 | |
220 비상 연락처 | |
Unit 17 특정 목적의 공지 | |
유형 1 | |
보고 및 전달 | |
221 진행상황 보고 및 전달 | |
222 지연 소식 전달 | |
223 좋은 소식 전달 | |
224 나쁜 소식 전달 | |
유형 2 | |
연락 및 답변 요청 | |
225 연락 요청 및 답변 | |
226 정보 요청 | |
유형 3 | |
가격 변동 알림 | |
227 가격 인상 | |
228 가격 인하 | |
229 가격표 첨부 | |
230 맺음말 : 가격 인상 | |
231 맺음말 : 가격 인하 | |
유형 4 | |
사내 정보 및 물건 요청 | |
232 정보•물건 요청 | |
233 물건 분실 | |
234 물건 발견 | |
235 물건 제공 | |
유형 5 | |
사내 공고 및 메모 | |
236 정보 공유•전달 | |
237 회사 방침 및 규칙 변경 | |
238 회사 방침 및 규칙에 대한 추가 설명 | |
239 회사 방침 및 규칙 강조 | |
240 성과 보고 | |
241 활동 및 행사 통지 | |
242 시설 이용 통지 | |
243 인수 합병 | |
Unit 18 해외출장 및 초청 | |
유형 1 | |
초청•출장 일정 전달 및 변경 | |
244 초청하기 | |
245 일정 전달 | |
246 귀빈 방문 일정과 의전 | |
247 일정 확인 | |
248 방문 변경·취소·연기 | |
유형 2 | |
예약하기 | |
249 숙박 예약 요청 | |
250 숙박 예약 하기 | |
251 교통수단 문의 | |
252 부탁에 대한 답변 | |
유형 3 | |
만남 이후 감사 표시 | |
253 만남 이후 감사 인사 | |
Unit 19 이직•전근•추천•채용 | |
유형 1 | |
이직•전근 | |
254 이직 및 퇴사 | |
255 전근 | |
256 맺음말 | |
유형 2 | |
적임자 추천 | |
257 적임자 추천 | |
258 자신과의 관계 | |
259 추천인의 성격 및 능력 | |
유형 3 | |
채용 통지 | |
260 채용 통보 | |
261 채용 불가 통보 | |
262 채용 제안 수락 | |
263 채용 제안 거절 | |
유형 4 | |
입사 지원 | |
264 입사 지원 | |
유형 5 | |
사임 | |
265 서두 | |
266 이유 | |
267 회사의 장점 | |
268 사직서 수리 | |
Unit 20 축하 | |
유형 1 | |
승진 | |
269 승진 축하 | |
유형 2 | |
수상 및 사업 성공 | |
270 수상•순위 진입 | |
271 협회•단체 선출 | |
272 연설•발표 | |
273 상품 출시•개발 완료 | |
274 기타 | |
유형 3 | |
창립 기념 | |
275 창립 축하 | |
276 맺음말 | |
유형 4 | |
이전•신사옥 건축 | |
277 사무실 이전 | |
278 신사옥 건축 | |
279 맺음말 | |
유형 5 | |
개인적인 기념일 | |
280 생일 축하 | |
281 약혼•결혼 | |
282 결혼기념일 | |
283 첫돌 | |
유형 6 | |
한국방문 및 귀국 | |
284 환영 인사 | |
285 맺음말 | |
Unit 21 병결 및 부고 | |
유형 1 | |
병결 | |
286 회사에 병결 전달 | |
287 회사에 동료의 병결 전달 | |
288 외부에 병결 전달 | |
289 외부에 동료의 병결 전달 | |
290 업무 공백 대처 방안 | |
유형 2 | |
부고 | |
291 부고 | |
292 장례식 | |
Unit 22 격려와 위로 | |
유형 1 | |
건강 악화 및 사고 | |
293 사고•건강 악화 | |
294 응원 | |
295 다른 사람의 사고•병 | |
296 퇴원•회복에 대한 기쁨 | |
유형 2 | |
애도 | |
297 첫머리 | |
298 고인에 대한 애도 | |
299 고인과의 관계 언급 | |
300 맺음말 | |
301 결구 | |
유형 3 | |
재난 및 개인사 | |
302 재해 | |
303 사고 | |
304 개인사 | |
305 격려 | |
306 맺음말 | |
Appendix | |
1 무역업무 관련 용어 모음 | |
2 이메일을 살리는 필수 표현 | |
3 영어 이메일을 간결하게 해주는 표현 | |
4 주요 문서 양식 | |
5 공식 초청장 서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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