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분야 5년 연속 베스트셀러!
더욱 새롭고 강력하게 돌아왔다!
1. 이 책의 개요
수많은 독자가 인정한 가장 믿을 만한 이메일 영어표현사전!
업무 중에 적잖은 스트레스가 되는 영어 이메일. 하지만 누구나 쉽고 빠르게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 책은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바로 찾아 바로 쓰는 이메일 표현사전으로, 누구나 이메일로 하고 싶은 말을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당장 영어 이메일을 써야 하는 독자라면 할 일은 너무나 간단하다.
| Unit 0 비즈니스를 살리는 이메일 영어 상식 | |
| Structure | |
| 비즈니스 이메일의 구성 | 샘플 보기 |
| Strategies | |
| 이메일이 강력해지는 글쓰기 전략 | 샘플 보기 |
| Basic Rules | |
|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한 글쓰기 규칙 | 샘플 보기 |
| Patterns | |
| 늘상 쓰는 이메일 표현 패턴 | 샘플 보기 |
| Etiquette | |
| Unit 0 비즈니스를 살리는 이메일 영어 상식 | |
| Structure | |
| 비즈니스 이메일의 구성 | 샘플 보기 |
| Strategies | |
| 이메일이 강력해지는 글쓰기 전략 | 샘플 보기 |
| Basic Rules | |
|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한 글쓰기 규칙 | 샘플 보기 |
| Patterns | |
| 늘상 쓰는 이메일 표현 패턴 | 샘플 보기 |
| Etiquette | |
| 모르면 낭패 보는 이메일 에티켓 | |
| Unit 1 이메일의 시작하기와 끝맺기 | |
| 유형 1 | |
| 이메일의 호칭 | |
| 001 상대방의 호칭 | |
| 유형 2 | |
| 이메일 시작하는 말 | |
| 002 용건 언급으로 메일 시작하기 | |
| 003 안부로 메일 시작하기 | |
| 유형 3 | |
| 계절 및 주요 기념일 인사 | |
| 004 명절 및 연말연시 인사 | |
| 005 계절이나 날씨에 관한 언급 | |
| 유형 4 | |
| 이메일 맺음말 | |
| 006 이메일의 맺음말 | |
| Unit 2 회사 소개 및 사업 제안 | |
| 유형 1 회 | |
| 회사소개 | |
| 유형 1 | |
| 007 메일을 보내게 된 경로 | |
| 008 회사 소개 | |
| 009 예상되는 상대방의 이득 | |
| 010 맺음말 | |
| 유형 2 | |
| 신상품•서비스 소개 | |
| 011 신상품 및 서비스 소개 | |
| 012 출시 날짜 및 장소 | |
| 013 상품 및 서비스의 특징 | |
| 014 구입 유도 | |
| 유형 3 | |
| 사업•제휴 제안 | |
| 015 사업 제안 | |
| 016 제휴 제안 | |
| 017 사업•제휴의 장점 | |
| Unit 3 초대 및 참석 여부 | |
| 유형 1 | |
| 이벤트 초대•발표자 초청 | |
| 018 상품발표•출시•전시 | |
| 019 이전•개업•회사 기념일 | |
| 020 모임•파티 | |
| 021 회의•세미나•프레젠테이션 | |
| 022 회사 방문 | |
| 023 소규모 식사•레저 | |
| 024 발표자로 초청 | |
| 025 참석 여부 확인 요청 | |
| 026 참석 여부 확인 재촉 | |
| 유형 2 | |
| 일정 알려주기 | |
| 027 컨퍼런스 | |
| 028 개업식 | |
| 029 교육 | |
| 유형 3 | |
| 초대에 응하기 | |
| 030 상품 발표•출시•전시 | |
| 031 이전•개업•회사 기념일 | |
| 032 파티 | |
| 033 회의•세미나•프레젠테이션 | |
| 034 회사 방문 | |
| 035 소규모 식사•레저 | |
| 036 발표자로 초대 | |
| 037 맺음말 | |
| 유형 4 | |
| 초대 거절하기 | |
| 038 비즈니스로 인한 이유 | |
| 039 개인적인 이유 | |
| 유형 5 | |
| 회의 및 사내 이벤트 통지 | |
| 040 회의 장소•날짜•시간 | |
| 041 회의 의제 | |
| 042 사내 이벤트 | |
| 043 참석 여부 | |
| 유형 6 | |
| 의사록 보내기 | |
| 044 회의 결과 요약 | |
| 045 맺음말 | |
| Unit 4 약속 정하고 변경하기 | |
| 유형 1 | |
| 약속 정하기 | |
| 046 만남 요청 | |
| 047 장소 선택 | |
| 048 내사 요청 | |
| 049 타인과의 만남 요청 | |
| 050 약속 확인 및 추가 사항 | |
| 유형 2 | |
| 약속 수락 및 거절 | |
| 051 약속 수락 | |
| 052 날짜 및 시간 제안•대안 | |
| 053 만나는 방법 안내 | |
| 054 약속 거절 | |
| 유형 3 | |
| 약속 변경 및 취소 | |
| 055 변경•연기 | |
| 056 취소 | |
| Unit 5 주문 및 변경 | |
| 유형 1 | |
| 견적 요청 | |
| 057 견적 요청 | |
| 유형 2 | |
| 견적 제공 | |
| 058 첫머리 | |
| 059 견적 내용 | |
| 060 배송 날짜 | |
| 061 할인 | |
| 062 결제 조건 | |
| 063 견적 요청 거절 | |
| 유형 3 | |
| 교섭 | |
| 064 주문자의 요청 | |
| 065 공급자의 답변 | |
| 066 수락 | |
| 유형 4 | |
| 주문 | |
| 067 주문에 대한 언급 | |
| 068 배송 날짜 | |
| 유형 5 | |
| 주문에 대한 답변 | |
| 069 주문 접수 | |
| 070 배송 일정 | |
| 071 납품 지연 | |
| 072 주문 거절 | |
| 073 맺음말 | |
| 유형 6 | |
| 선적 | |
| 074 출하 통지 | |
| 075 출하 지연 | |
| 유형 7 | |
| 주문 취소 및 변경 | |
| 076 주문 취소 | |
| 077 주문 변경 | |
| Unit 6 항의 및 독촉 | |
| 유형 1 | |
| 항의 및 클레임 | |
| 078 손상•고장•불량 | |
| 079 배송 지연 | |
| 080 품목 및 수량 착오 | |
| 081 품질 | |
| 082 청구서 | |
| 083 고객 응대 | |
| 084 해결 방안 제시 | |
| 유형 2 | |
| 항의 및 클레임 대응 | |
| 085 사과 | |
| 086 조치 절차 | |
| 087 책임이 없을 때 | |
| 088 긍정적인 맺음말 | |
| 유형 3 | |
| 연체 통지 및 독촉 | |
| 089 초기의 연체 통지 | |
| 090 강한 어조의 연체 통지 | |
| 091 독촉 | |
| Unit 7 정보 제공 요청 및 문의 | |
| 유형 1 | |
| 정보 제공 요청 | |
| 092 알게 된 경위 및 출처 설명 | |
| 093 정보 요청 | |
| 094 문의 | |
| 유형 2 | |
| 추가 정보 요청 | |
| 095 추가 정보 요청 | |
| 유형 3 | |
| 정보의 출처 요청 | |
| 096 정보의 출처 요청 | |
| 유형 4 | |
| 사용 허가 요청 | |
| 097 사용 허가 | |
| 098 전재 허가 기재 | |
| 유형 5 | |
| 타인 및 거래처 소개 | |
| 099 적임자 소개 요청 | |
| 100 타인에게 상대방을 추천하는 경우 | |
| 101 상대방에게 타인을 추천할 경우 | |
| Unit 8 자료 및 물품 발송 | |
| 유형 1 | |
| 정보 및 자료 송부 | |
| 102 송부 목적 | |
| 103 본문 정보 | |
| 104 첨부 자료 | |
| 유형 2 | |
| 자료 및 물품 별도 송부 | |
| 105 별도 송부 안내 | |
| 106 추가 송부 예정 안내 | |
| 유형 3 | |
| 정보 제공 거절 | |
| 107 정보•자료가 없을 때 | |
| 108 제공하기 곤란할 때 | |
| 유형 4 | |
| 수령 확인 | |
| 109 수령 확인 | |
| Unit 9 도움 및 조언 요청과 수용 | |
| 유형 1 | |
| 도움 요청 | |
| 110 도움 요청 | |
| 유형 2 | |
| 촉구 | |
| 111 촉구 | |
| 유형 3 | |
| 승인 요청 | |
| 112 사내 승인•허락 | |
| 113 승인•동의 | |
| 유형 4 | |
| 조언 요청 | |
| 114 조언 요청 | |
| 유형 5 | |
| 조언 및 권유 | |
| 115 요청 받았을 때 조언하기 | |
| 116 자발적으로 조언하기 | |
| 117 권고하기 | |
| 유형 6 | |
| 조언 수용 및 거절 | |
| 118 조언 수용에 대한 긍정적인 결과 | |
| 119 조언을 거절한 이유와 답변 | |
| Unit 10 의견 주고받기 | |
| 유형 1 | |
| 의견 요청 | |
| 120 의견 구하기 | |
| 유형 2 | |
| 의견 제시 | |
| 121 완곡한 의견 제시 | |
| 122 직설적인 의견 제시 | |
| 123 확신에 찬 의견 제시 | |
| 유형 3 | |
| 중요성 제시 | |
| 124 최우선 과제 | |
| 125 부차적인 문제 | |
| 유형 4 | |
| 가능성 제시 | |
| 126 가능성이 높을 때 | |
| 127 가능성이 낮을 때 | |
| 유형 5 | |
| 의견 제시 연기 및 거절 | |
| 128 의견 제시 연기 | |
| 129 의견 제시 거절 | |
| 유형 6 | |
| 추가 설명 요청 및 답변 | |
| 130 추가 설명 요청 | |
| 131 추가 설명 제공 | |
| Unit 11 요청과 지시 | |
| 유형 1 | |
| 요청 수락 | |
| 132 도움 및 승인 요청 수락 | |
| 133 소개•정보 출처 요청 수 | |
| 134 사용 허가 요청 수락 | |
| 유형 2 | |
| 요청 거절 | |
| 135 서두 | |
| 136 도움 요청 거절 | |
| 137 사용 허가 요청 거절 | |
| 138 맺음말 | |
| 유형 3 | |
| 결정 및 지시 요청 | |
| 139 결정 및 지시 요청 | |
| 유형 4 | |
| 지시하기 | |
| 140 지시 | |
| 141 결정 | |
| 142 사용 설명 | |
| 유형 5 | |
| 재확인하기 | |
| 143 확인 요청 | |
| 144 확인시키기 | |
| 유형 6 | |
| 메시지 전달 | |
| 145 내부 메시지 | |
| 146 외부 메시지 | |
| 147 외부로 전달 | |
| Unit 12 감정적인 의사 표현 | |
| 유형 1 | |
| 선호 및 요구 | |
| 148 선호 | |
| 149 요구 | |
| 유형 2 | |
| 취향 | |
| 150 좋아함 | |
| 151 싫어함 | |
| 유형 3 | |
| 기대 및 믿음 | |
| 152 기대와 희망 | |
| 153 확신 | |
| 유형 4 | |
| 목표와 계획 | |
| 154 목표 | |
| 155 계획 | |
| 유형 5 | |
| 우려 및 불확실함 | |
| 156 우려 | |
| 157 불확실함 | |
| 유형 6 | |
| 확신 및 약속 | |
| 158 확신 | |
| 159 약속 | |
| 유형 7 | |
| 필요 및 지원 | |
| 160 필요 | |
| 161 지원 | |
| Unit 13 찬성•반대•제안•타협 | |
| 유형 1 | |
| 찬성 | |
| 162 찬성과 지지 | |
| 163 부분적 동의 | |
| 164 전적인 동의 | |
| 유형 2 | |
| 반대 | |
| 165 의견에 대한 반대 | |
| 166 이견 강조 | |
| 167 전적인 반대 | |
| 168 완곡한 반대 | |
| 유형 3 | |
| 제안과 타협 | |
| 169 제안 제시 | |
| 170 대안 제시 | |
| 171 제안에 대한 반대 | |
| 172 제안에 대한 완강한 반대 | |
| 173 제안 수용 | |
| 174 재고 요청 | |
| 175 타협안 제시 | |
| 176 타협안 수용 | |
| 177 타협안의 조건적인 수용 | |
| 178 타협안 거절 | |
| Unit 14 문제 발생 및 불만 표현협 | |
| 유형 1 | |
| 충고 | |
| 179 태도•행동 관련 충고 | |
| 180 업무 관련 충고 | |
| 181 외부 관련 충고 | |
| 182 맺음말 | |
| 유형 2 | |
| 불만 표현 | |
| 183 불만 표현 | |
| 184 완곡한 불만 표현 | |
| 유형 3 | |
| 오류 통보 | |
| 185 상대의 오류 통보 | |
| 186 이쪽의 오류 통보 | |
| 유형 4 | |
| 문제점 알리기 | |
| 187 문제점 | |
| 188 문제의 원인 | |
| 189 향후 문제 가능성 | |
| 190 해결 방안 제안 | |
| 유형 5 | |
| 오해에 대한 확인 | |
| 191 재확인 요청 | |
| 192 오해 해소 | |
| Unit 15 사과 | |
| 유형 1 | |
| 늦은 회신에 대한 사과 | |
| 193 사과 | |
| 194 변명 1–부재•휴무 | |
| 195 변명 2–이메일 접속 불가•컴퓨터 고장 | |
| 196 변명 3–바쁜 업무 관련 | |
| 197 변명 4–개인적인 사유 | |
| 유형 2 | |
| 불편을 끼친 데 대한 사과 | |
| 198 불편에 대한 사과 | |
| 유형 3 | |
| 실수에 대한 사과 | |
| 199 실수 지적에 대한 감사 | |
| 200 실수에 대한 사과 | |
| 201 선후책 | |
| 202 맺음말 | |
| 유형 4 | |
| 제품 발송 지연에 대한 사과 | |
| 203 사과 | |
| 204 지연의 이유 | |
| 205 선후책 | |
| 206 맺음말 | |
| Unit 16 일상적인 통지 | |
| 유형 1 | |
| 메일 대리 발송 | |
| 207 휴가•출장•개인 사정 | |
| 208 타 부서 | |
| 209 비서 | |
| 유형 2 | |
| 담당자 변경 통지 | |
| 210 자기소개 | |
| 211 전임자에 대한 언급 | |
| 212 맺음말 | |
| 유형 3 | |
| 사무실•지사 개설 및 이전 | |
| 213 이전 | |
| 214 개설 | |
| 215 긍정적인 결과 예측 | |
| 유형 4 | |
| 일시적인 부재 | |
| 216 출장•교육 | |
| 217 휴가 | |
| 218 연락 방법 | |
| 유형 5 | |
| 휴무 | |
| 219 휴무 | |
| 220 비상 연락처 | |
| Unit 17 특정 목적의 공지 | |
| 유형 1 | |
| 보고 및 전달 | |
| 221 진행상황 보고 및 전달 | |
| 222 지연 소식 전달 | |
| 223 좋은 소식 전달 | |
| 224 나쁜 소식 전달 | |
| 유형 2 | |
| 연락 및 답변 요청 | |
| 225 연락 요청 및 답변 | |
| 226 정보 요청 | |
| 유형 3 | |
| 가격 변동 알림 | |
| 227 가격 인상 | |
| 228 가격 인하 | |
| 229 가격표 첨부 | |
| 230 맺음말 : 가격 인상 | |
| 231 맺음말 : 가격 인하 | |
| 유형 4 | |
| 사내 정보 및 물건 요청 | |
| 232 정보•물건 요청 | |
| 233 물건 분실 | |
| 234 물건 발견 | |
| 235 물건 제공 | |
| 유형 5 | |
| 사내 공고 및 메모 | |
| 236 정보 공유•전달 | |
| 237 회사 방침 및 규칙 변경 | |
| 238 회사 방침 및 규칙에 대한 추가 설명 | |
| 239 회사 방침 및 규칙 강조 | |
| 240 성과 보고 | |
| 241 활동 및 행사 통지 | |
| 242 시설 이용 통지 | |
| 243 인수 합병 | |
| Unit 18 해외출장 및 초청 | |
| 유형 1 | |
| 초청•출장 일정 전달 및 변경 | |
| 244 초청하기 | |
| 245 일정 전달 | |
| 246 귀빈 방문 일정과 의전 | |
| 247 일정 확인 | |
| 248 방문 변경·취소·연기 | |
| 유형 2 | |
| 예약하기 | |
| 249 숙박 예약 요청 | |
| 250 숙박 예약 하기 | |
| 251 교통수단 문의 | |
| 252 부탁에 대한 답변 | |
| 유형 3 | |
| 만남 이후 감사 표시 | |
| 253 만남 이후 감사 인사 | |
| Unit 19 이직•전근•추천•채용 | |
| 유형 1 | |
| 이직•전근 | |
| 254 이직 및 퇴사 | |
| 255 전근 | |
| 256 맺음말 | |
| 유형 2 | |
| 적임자 추천 | |
| 257 적임자 추천 | |
| 258 자신과의 관계 | |
| 259 추천인의 성격 및 능력 | |
| 유형 3 | |
| 채용 통지 | |
| 260 채용 통보 | |
| 261 채용 불가 통보 | |
| 262 채용 제안 수락 | |
| 263 채용 제안 거절 | |
| 유형 4 | |
| 입사 지원 | |
| 264 입사 지원 | |
| 유형 5 | |
| 사임 | |
| 265 서두 | |
| 266 이유 | |
| 267 회사의 장점 | |
| 268 사직서 수리 | |
| Unit 20 축하 | |
| 유형 1 | |
| 승진 | |
| 269 승진 축하 | |
| 유형 2 | |
| 수상 및 사업 성공 | |
| 270 수상•순위 진입 | |
| 271 협회•단체 선출 | |
| 272 연설•발표 | |
| 273 상품 출시•개발 완료 | |
| 274 기타 | |
| 유형 3 | |
| 창립 기념 | |
| 275 창립 축하 | |
| 276 맺음말 | |
| 유형 4 | |
| 이전•신사옥 건축 | |
| 277 사무실 이전 | |
| 278 신사옥 건축 | |
| 279 맺음말 | |
| 유형 5 | |
| 개인적인 기념일 | |
| 280 생일 축하 | |
| 281 약혼•결혼 | |
| 282 결혼기념일 | |
| 283 첫돌 | |
| 유형 6 | |
| 한국방문 및 귀국 | |
| 284 환영 인사 | |
| 285 맺음말 | |
| Unit 21 병결 및 부고 | |
| 유형 1 | |
| 병결 | |
| 286 회사에 병결 전달 | |
| 287 회사에 동료의 병결 전달 | |
| 288 외부에 병결 전달 | |
| 289 외부에 동료의 병결 전달 | |
| 290 업무 공백 대처 방안 | |
| 유형 2 | |
| 부고 | |
| 291 부고 | |
| 292 장례식 | |
| Unit 22 격려와 위로 | |
| 유형 1 | |
| 건강 악화 및 사고 | |
| 293 사고•건강 악화 | |
| 294 응원 | |
| 295 다른 사람의 사고•병 | |
| 296 퇴원•회복에 대한 기쁨 | |
| 유형 2 | |
| 애도 | |
| 297 첫머리 | |
| 298 고인에 대한 애도 | |
| 299 고인과의 관계 언급 | |
| 300 맺음말 | |
| 301 결구 | |
| 유형 3 | |
| 재난 및 개인사 | |
| 302 재해 | |
| 303 사고 | |
| 304 개인사 | |
| 305 격려 | |
| 306 맺음말 | |
| Appendix | |
| 1 무역업무 관련 용어 모음 | |
| 2 이메일을 살리는 필수 표현 | |
| 3 영어 이메일을 간결하게 해주는 표현 | |
| 4 주요 문서 양식 | |
| 5 공식 초청장 서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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