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de 2 (Elementary) - 450 words
<플랜더스의 개> 주인공 네로는 할아버지와 파트라슈라는 개와 함께 가난하지만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화가의 꿈을 간직한 네로는 시에서 주최하는 그림대회에 참가하려고 누구보다 최선을 다해 그림을 완성한다. 하지만 그 해 겨울 할아버지가 세상을 떠나고, 그림대회에서도 낙선해서 네로는 큰 절망에 빠진다. 크리스마스이브에 네로는 교회로 가서 그가 동경하는 루벤스의 그림을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본 후 파트라슈와 껴안고 죽게 된다. 가난한 사람들과 동물에 대한 애정을 담은 이 이야기는 벨기에의 풍토와 등장인물에 대한 정교한 묘사와 짜임새 있는 이야기 전개로 오늘날까지 많은 독자를 가지고 있다. 이 이야기의 배경이 되고 있는 안트워프는 벨기에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다. 고풍스러운 기차역을 비롯해 마르크스 광장, 호보겐이란 소박한 마을에 이르기까지 흥미로운 볼거리와 자랑거리를 가지고 있는 도시지만 그 중 가장 유명한 곳은 이야기의 주무대가 되고 있는 교회, 노트르담 사원이다. 이 사원에는 실재 동화 속의 네로가 그토록 보고 싶어 했던 루벤스의 명화, ‘십자가에 매달린 그리스도’와 ‘십자가에서 내려오는 그리스도’가 있다.
<행복한 명작 읽기> 시리즈는 기초가 약한 영어 초급자나 초, 중, 고 학생들이 보다 즐겁고 효과적으로 명작들을 읽으며 독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개발된 독해력 증강 프로그램입니다.
본 시리즈에 실린 명작들은 누구나 한번쯤 접해본 것들이라 영어로 읽어도 어렵지 않습니다. 다수의 원어민 전문 필진이 독자들의 수준에 맞게 단계별로 리라이팅해서, 자기 실력에 맞는 책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부 선정 어휘를 가지고 표준 미국식 영어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정규 교과 학습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 수준에 따라 골라 읽는 재미가 있다. 초보자를 위한 350단어 수준에서 중고급자를 위한 1,000단어 수준까지 5단계 구성.
- 영어의 맛과 멋을 읽는다. 이 프로그램은 단계별로 효과적인 영어 읽기 요령과 영문 고유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장치가 곳곳에 포진.
- 읽기만 해도 영어의 키가 쑥쑥 해석을 돕는 돼지꼬리, 영어표현 및 문법에 대한 친절한 설명, 어휘 학습과 내용의 이해를 돕는 퀴즈들, 그리고 매 페이지 펼쳐지는 멋진 그림들까지 어디 한군데도 소홀함 없다.
- 체계적인 듣기 학습까지. 여기에다 권말 특별부록 ‘리스닝 도우미’를 곁들여 읽기에서 그치지 않고 체계적인 듣기 학습까지 아우른다.
- 전문 미국 성우들의 생동감 넘치는 원음을 담은 오디오 CD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