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 따로, 예문 따로? No, 난 통쩨로 외우면서 정리한다 1994년부터 2002년까지 수능 시험과 각종 모의고사를 분석, 수능 필수어휘 4,200개를 골라 시험에 잘나오는 어구 패턴으로 조합하여 1,400개 어구로 만들었다. 이 어구들을 통째 외우는 방식으로 암기 효과가 뛰어나고, 잘 어울리는 단어들을 함께 외움으로써 독해 활용도 역시 매우 높다. 28일 동안 하루 30분만 집중하면 수능에 나오는 단어는 모두 섭렵하게 된다. 파란색 필터가 들어 있어 색으로 된 우리말 부분을 가리고 공부하면 보다 쉽게 단어를 외울 수 있고 잘 외웠는지 확인할 수 있다. 별책부록 ‘통암기 Check-up 연습장’도 가지고 다니며 마지막 점검단계에 활용하면 효과 만점.
특징
1. 어떤 독해 문제도 이 책을 빠져 나갈 수 없다 ! 1994-2002년까지 모든 모의고사 기출문제 및 수능시험을 분석하여 1,400여 개 어구(phrase)로 추렸다. 이 어구는 중학교 수준의 단어를 제외한 고교 필수 단어 4,200여 개(파생어 포함)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실제 적용 결과 모의고사나 수학능력시험의 어떤 독해 문제도 이 책에 수록된 1,400여 개 어구를 벗어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2. 절반의 노력으로 2배의 효과를 거둔다 !
자주 어울리는 단어들을 함께 외움으로써 암기 효과가 배가된다. 종래의 단어장들처럼 foresee (예견하다) 와 fate (운명)를 따로 외우면 시간과 노력이 두 배로 들면서 잘 외워지지도 않는 반면 foresee his fate (운명을 예견하다)처럼 통째로 학습하면 연상작용에 의해 더 오래 더 강력하게 암기된다.
3. 2년간 현장에서 검증과정을 거쳤다!
이 책의 통암기 방식을 지난 2년간 다양한 수준의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제 수업에 적용한 결과, 학생들이 단어를 암기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다.
4. 28일 동안 하루 30분씩만 집중하면 끝난다 !
하루 50개씩 4주 동안만 꾸준히 하면 평생 영어단어 걱정할 필요 없이 수능은 물론, 각종 고시, TOEIC, TEPS 등의 영어시험에서 고득점을 올릴 수 있다.
5. 원어민의 철저한 감수로 생생한 표현만 골라 담았다!
국내 어휘교재는 대개가 예문도 빈약하고 그 예문마저 어색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본 교재는 영문학을 전공한 원어민의 철저한 검증으로 자주 쓰이는 중요한 단어들만 골라 자연스러운 영어표현으로 담아냈다.
<별책부록> 통암기 Check-up 연습장 & 파란색 필터
책에 딸린 파란색 필터로 우리말 부분을 가리고 공부하면 보다 쉽게 단어를 외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잘 외웠는지 확인할 수 있다. 별책부록 ‘통암기 Check-up 연습장’도 마지막 점검단계에 활용하면 효과 만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