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스피킹 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려라!
결국 영어는 해본 만큼 는다!
1권에 이어, 영어 스피킹 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려줄
이 책의 특징
당신이 영어로 할 말은 정해져 있다!
SST 학습법은 영어로 뭐라고 말할지 고민하느라 정작 입도 뻥끗 못 하는 한국인을 위해 특별히 고안되었다. 아이가 엄마한테서 말을 배울 때, 엄마가 ‘밥 먹고 싶어요?’라고 말하면 아이는 ‘네, 밥 먹고 싶어요.’라고 따라 말한다. 이렇게 할 말은 질문에 다 나와 있다. 이제 생각을 버리고 앵무새처럼 질문을 듣고 따라서 말하자. 규칙은 단 한 가지, 들은 것을 완전한 문장으로 답하는 것이다.
국내 최초, 국제 언어표준 CEFR을 적용했다!
유럽에서 시작된 CEFR은 국가나 기관마다 다른 언어능력 평가기준이 초래하는 혼동을 막고, 모든 언어에서 신뢰할 수 있는 공통적이며 객관적인 언어능력 평가의 척도를 마련한 결과물이다. 최초 유럽평의회에서 채택되었으며, 현재 영연방을 비롯한 전 세계 130여 개국에서 채택되어 상용되고 있다. 이 책은 CEFR의 가장 기초 단계인 A1/A2에 맞춰 개발되었으며, 국내에서는 최초로 CEFR을 도입한 회화책이다. 이 책을 마친다면 당신은 당당하게 CEFR A2라고 외칠 수 있다! 참고로 CEFR은 C2까지 있으니 지나친 자랑은 금물!
반복하다 보면 입이 기억한다!
원어민과 만나서 대화할 때 할 말을 떠올리고 머릿속에서 문법에 따라 문장을 조합하는 과정을 해서는 말을 이어갈 수 없다. 적어도 입에서 술술 나오는 영어구조가 자리잡고 있어야 그 뼈대에 살을 붙여 말할 수 있다. SST 학습법은 비슷한 문장구조 속에서 흔히 쓰는 표현을 반복적으로 노출하도록 구성했다. 녹음 속 원어민과 끊임없이 질문과 답을 주고받다 보면 당신의 입에도 표현이 저절로 입에 붙고 생각 없이 바로 내뱉을 수 있다.
3단계 MP3면 책 한 권을 통째로 3회청!
우리 조상님들은 천자문, 동몽선습 이런 책을 삼회독, 4회독해서 달달 외우셨다. 우리는 이제 삼회청이다! 이를 위해 이 책은 3단계로 구성한 녹음을 제공한다. STEP 1에서는 원어민의 말을 천천히 한 번, 보통 속도록 한 번씩 따라 하면서 질문과 답에 익숙해진다. STEP 2에서는 질문을 듣고 바로 답을 하고, 이어서 나오는 원어민의 녹음을 들으면서 비교할 수 있다. STEP 3는 실제 원어민과의 대화처럼 질문을 계속해서 던진다. STEP 1, 2에서 충분한 연습이 되었다면 원어민의 질문에 바로바로 답하면 완성! 이렇게 3회청이면 당신조차도 입에서 영어가 나온다!
머리말
SST를 소개합니다
Chapter 1
Training 001 ~ 020
Chapter 2
Training 021 ~ 040
Chapter 3
Training 041 ~ 060
Chapter 4
Training 061 ~ 080
Chapter 5
Training 081 ~ 100
이 책의 문장구조와 단어 설계도
책을 쏙 빼닮은 부록
의사소통 중심 영어를 고민해온 실용영어 전문가. 영어 말하기와 쓰기 영역을 훈련하는 데 특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실제 수업에 적용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혼자서도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고안한 방식이 바로 SST. 이 방식은 국제적으로 영어교육과 평가의 표준으로 인정되는 CEFR(Common European Framework of Reference)을 기반으로 구성한 국내 최초의 말하기 훈련법이다. 현재 한국 캠브리지 시험 공식주관사인 캠브리지인스티튜트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CEFR에 기반한 말하기와 쓰기 교재를 계속해서 집필하고 있다.